자주묻는질문

Q. 정기후원을 신청하면 어떤 우편물을 받게 되나요?

A. 위스타트에 후원자님의 주소가 등록되어 있고 우편물 수신을 선택하셨다면, 다음의 우편물을 받아보시게 됩니다. 단, 세부주소까지 온전하게 등록되어 있어야 우편발송이 되오니 우편물 수신을 원하신다면 이 점을 참고하시어 정확한 주소등록을 부탁드립니다.

① 웰컴팩 : 후원자님의 첫 후원금이 납부되고 2주내로 위스타트 사업내용이 포함된 리플렛, 소식지, 감사엽서와 북마크로 구성된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② 기부금영수증(재정보고) : 매년 1월 중순경 기부금영수증과 함께 재정보고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③ 소식지 : 연1회 발간하는 소식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소식지는 위스타트 아동들의 스토리와 캠페인/이벤트 등 위스타트의 다양한 소식들을 담고 있습니다.

④ 뉴스레터(e-mail) :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어 있고 이메일 수신을 선택하셨다면, 매월1회 위스타트 아동들의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Q. 해외에서도 위스타트에 후원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1. CMS 계좌자동이체, 신용카드 자동결제 : 한국 은행계좌,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CMS 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 결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2. 계좌 송금 : 후원금 송금 희망시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송금 후 후원금의 정확한 확인을 위해 위스타트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은행명ㅣ KOOKMIN BANK

· 계좌번호ㅣ 815601-04-119224

· SWIFT CODEㅣ CZNBKRSE

· 은행주소ㅣ 9-1, 2-ga, Namdaemun-ro, Jung-gu, Seoul, Republic of Korea

· 은행 전화번호ㅣ +82-2-757-8183

· 수취인ㅣ WE START MOVEMENT HEADQUARTERS

· 수취인 주소ㅣ 7F, J B/D, 100, Seosomun-ro, Jung-gu, Seoul, Republic of Korea

· 수취인 전화번호ㅣ +82-2-318-5004

Q. 익명으로 후원하기를 원합니다.

A. 후원자님께서 익명으로 후원을 원하시는 경우에도 후원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의 위스타트 후원계좌로 직접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익명으로 후원금을 보내시는 경우에는 후원자님의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없기에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스타트 후원계좌 ㅣ국민은행 815601-04-119224 (사)위스타트 

Q. 후원금 납부 방법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A. 후원금 납부 방법 변경은 홈페이지 회원이신 경우, 로그인 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나의 후원 > 나의 후원 정보 > 로그인 > 후원항목정보 페이지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혹시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 어려우시면 후원관리 담당자 02-318-5727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후원금액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A. 후원금 변경은 홈페이지 회원이신 경우, 로그인 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나의 후원 > 나의 후원 정보 > 로그인 > 후원항목정보 페이지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혹시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 어려우시면 후원관리 담당자 02-318-5727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이번달에 후원금이 2번 출금 되었어요.

A. 후원금을 납부하는 지정일자에 계좌 잔고부족이나 신용카드 유효기간 만료 등의 다양한 사유로 인해서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은 경우, 다음 납부일자에 재출금이 진행됩니다(최대 2회까지).

가령 매월 25일이 후원금 납부일인 후원자님의 3월 후원금이, (3월 25일에)잔고부족으로 미출금 되었다면, 다음 납부일자인 3월 28일에 후원금이 재출금됩니다. 만약 3월 28일에도 후원금 출금이 되지 않을 경우, 4월 5일에 한번 더 3월 후원금이 재출금됩니다. 그리고 같은달 4월 25일에는 후원자님의 본래 후원금 납부 지정일자이므로 4월의 후원금이 출금됩니다.

*재출금은 최대 2회까지만 진행됩니다.

※ 참고사항 ※

위스타트의 정기후원금 납부일자는 매월 5일, 15일, 25일이며, 재출금 진행일자는 매월 5월, 15일, 25일, 28일입니다.

Q. 후원중지(해지)를 하고 싶습니다.

A. 후원중지는 홈페이지 회원이신 경우, 로그인 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나의 후원 > 나의 후원 정보 > 로그인 > 후원정보 페이지에서 후원중단 버튼을 통해 후원중지가 가능합니다.

·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처리가 어려우시면 후원관리 담당자 02-318-5727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

다만, 후원금 납부일 확인이 먼저 필요합니다. CMS계좌 자동이체나 신용카드로 후원금을 납부하시는 경우, 출금 지정일자보다 최소 3일(평일 기준) 전 후원중지가 완료 되어야 당월 후원금이 결제되지 않습니다. 이 점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기부금영수증을 받고 싶습니다.

Q. 기부금영수증 발급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Q. 기부금영수증을 다른 사람의 명의로 발급받을 수 있나요?

Q. 기부금 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Q. 기부금 공제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Q. 기부금 세액공제율은 어떻게 되나요?

Q. 연말정산 시 직장에 기부금영수증을 제출하니 기부금 단체의 사업자등록증과 법인설립허가증을 함께 제출하라고 합니다.

Q. 물품후원을 하고 싶습니다.

A. 물품 후원은 위스타트의 내부 규정 및 수요처의 필요에 따라 가능합니다. 식품 또는 의약품의 경우, 6개월 이상 유통기한이 남아 있는 제품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물품후원 안내 페이지(☜클릭)를 참고해주세요.

Q. 사회공헌은 처음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위스타트는 국내 아동·청소년이 공정한 출발선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지·교육·건강 그리고 심리정서 지원인 인성교육까지 다양한 사업을 기업과 협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금 마련 방안, 사업 지정 후원, 자원봉사 등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메일 및 전화로 문의주시면 자세하게 안내드립니다.

전화 02-318-5727 / 메일 donor@westart.or.kr

Q. 기업후원을 위한 최소 후원금액이 있나요?

A. 기업 후원을 위한 후원금 제한은 없습니다. 그러나 지정사업 및 공익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 사업의 규모에 적합한 후원금액이 필요합니다.  

Q.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A. 위스타트 지정기부금 단체로 모든 기부금에 대해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세청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기부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위스타트 로고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위스타트 로고는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로고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위스타트와 협의 및 협약 후 사용 가능합니다. 

Q. 후원과 관련된 내용을 보도자료로 배포할 수 있나요?

A. 위스타트에 기부한 내용에 대해서는 직접 보도자료 배포 가능합니다. 다만 정확한 정보 확인을 위해 배포 전 공유가 필요합니다. 위스타트에서는 사안에 따라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홍보 진행합니다.

Q. 물품 후원이 가능한가요?

A. 물품 후원은 위스타트의 내부 규정 및 수요처의 필요에 따라 가능합니다. 식품 또는 의약품의 경우, 6개월 이상 유통기한이 남아 있는 제품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물품후원 안내 페이지(☜클릭)를 참고해주세요.

Q. 자원봉사를 하고 싶습니다.

A. 봉사활동을 통해 누구나 나눔을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는 위스타트 법인 사무국과 국내의 각 사업장에서 가능합니다.

1. 법인 사무국

위스타트 법인 사무국에서는 주로 사무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공고는 자원봉사 활동이 발생하면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게시되며, 해당 사이트에서 자원봉사신청 → 봉사확인증발급이 진행됩니다. 해당 포털에 회원가입된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모집공고문에 안내되어 있는 담당자 연락처로 전화하신 후 안내에 따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1365 자원봉사포털 바로가기

2. 국내 사업장

위스타트 사업장에서는 국내 저소득가정의 아동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장의 사업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자원봉사 수요가 있다면 봉사 활동이 가능합니다. 문의 및 신청은 각 사업장으로 연락하셔서 자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스타트 사업장 현황 바로가기 

Q. 위스타트 직원채용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위스타트는 결원이 발생하면 수시로 직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위스타트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공고를 업데이트 하고 있으니 관심있게 방문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스타트 채용 공고 페이지 바로가기 

Q. 위스타트 홈페이지에서 탈퇴하고 싶습니다.

A. 홈페이지 회원 탈퇴는 ‘위스타트 홈페이지 회원 탈퇴’를 의미합니다. 회원 탈퇴하더라도 정기후원을 진행중에 있다면 정기후원은 중지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 > 나의 후원 > 로그인 > 회원정보 페이지의 하단에 있는 회원탈퇴버튼을 통해 홈페이지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시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 어려우시면 전화 02-318-5727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

정기후원 중지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 후원정보보기 페이지에서 중단 진행을 하시거나, 후원관리 담당자 02-318-5727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위스타트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A. 위스타트 홈페이지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하여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웹표준을 정상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Internet Explorer 9이상의 버전,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에서 안정적으로 작동을 합니다. IE 8 버전 이하에서는 본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 사용자께서는 최신버전으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 업그레이드 바로가기 정보 안내

▶ ie 업그레이드 최신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download-ie)

위 다운로드 경로가 정상적으로 접속되지 않으실 경우 아래 주소를 복사하셔서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셔서 확인해 주세요.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internet-explorer-9-details.aspx

그 외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경우는 전화 02-318-5004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후원하기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