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글로벌아동센터 내 글로벌아동도서관 운영을 위한 도서기증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에서는 3월 29일(금) 오전 11시 수원시 내 0-12세 다문화 아동 및 가족을 위한 건강, 교육,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수원시 위스타트 글로벌아동센터”에 임직원들이 모아온 1,000만원 상당의 도서를 기증하였다.

이번 도서 기증은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내 무선사업부에서 임직원분들이 어학공부를 위해 모임을 갖고 타 언어를 공부해 오던 중 좀 더 의미있는 일을 하고자 1인 1만원씩의 기금을 모아 삼성전자 내 수원사회봉사단과의 논의를 통해 수원시 내 다문화 아동들에게 관심을 갖게 되어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번 도서전달식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김현 부장, 임주혁 중앙위원, 이정선 협의위원이 무선사업부 임직원 분들을 대표하여 참석해 주셨고 삼성전자 수원사회봉사단 김석은 부장과 전미리 대리도 함께 동행했다.

또한 수원시 보육아동과 백광학 과장과 위드림스타트 박명래 팀장도 참석하여 수원시 다문화 아동 현황과 수원시 위스타트 글로벌아동센터의 사업내용, 센터 이용방법 등 담소를 나누며 향후 수원시 내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내용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의 도서 후원을 통해 현재 수원시 위스타트 글로벌아동센터에는 언어권별 책이 다양하게 구비가 되었고, 한국어 도서도 신간책으로 아동들의 흥미와 학습력을 유발 할 수 있는 다양한 서적들로 채워져있다.

이번 도서 기증을 통해 수원시 내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과 가족들은 자국의 책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었으며, 책을 통해 직접 접해보지 못한 어머니 나라의 문화와 언어를 간접체험하고 이중언어를 습득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로 육성 될 수 있는 기회를 한 층 높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수원시 위스타트 글로벌아동센터 내 글로벌아동도서관 이용과 관련해서는 031-548-07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