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마지막 날인 30일날!
We Start 캄보디아 센터(타께오 농촌 소재)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아이들과 함께 수도인 프놈펜으로 졸업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친구들에게 특별한 무언가를 체험시켜주고자 했던 We Start 캄보디아 센터의 선택은…
국립박물관과 Kids City였답니다!

가이드의 설명을 귀기울여 듣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보이시나요?
자칫하면 지루할 수도 있었던 박물관 구경이 가이드분의 맛깔나는 설명으로 매우 흥미로웠답니다!

함께 동행했던 저희 직원들도 무척이나 집중한 모습이네요 ^^

박물관 견학을 마친 후에는 점심을 먹으러 로컬 레스토랑에 방문했습니다.
아이들 입맛에 맞는 현지 음식으로 푸짐하게 먹었답니다. 한 상에 고기 반찬이 무려 3가지!!!

이제… 대망의… Kids City !!!!!!!!!!!!!
아이들 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모두 기대하고 있던 곳인데요.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 및 학습공간으로 이루어진 이 곳은 아이들의 파라다이스라고 불리우는 곳입니다! 그 파라다이스를 우리 아이들과 함께 방문~~~~~~~~~~~~~~!
다양한 시설이 있지만 저희는 시간 관계상 두 곳만을 방문했습니다.

첫번째 장소는 Science hall로 과학의 원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아주 흥미로운 공간이였답니다.
키즈시티 직원분들이 아이들에게 각 과학놀이기구에 대해 설명해주고 함께 체험하고 있는 사진들 보이시나요?

이론적으로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몸으로 행할 수 있으니 더욱 더 와닿았을거라고 생각됩니다 ^^


두번째 장소는 Climbing장 입니다! 한국에 계신 분들은 많이 듣고 접해보셨을 공간이지만 저희 아이들은 난생 처음 보는 광경에 놀랍고 어리둥절 했답니다.

마구 뛰어다니며 이것 저것 해보는 다른 아이들과 달리 저희 아이들은 약간은 긴장한 소극적인 모습이었지만 그래도 용기를 내어서 하나 하나 시도해보는 모습을 보니 엄마 미소가 듬뿍 지어지던 날이었네요 ^_______^ 뿌까이~~~

이제 졸업을 하고 We Start 캄보디아 센터 곁을 떠나는 우리 아이들!
언제나 자신의 꿈과 열정을 가슴 안에 품고, 앞을 향해 씩씩하게 나아갈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도록 WeStart Pathways가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우리 아이들을 응원해주세요!

We Start 캄보디아 센터 페이스북의 친구가 되오주세요

>> https://www.facebook.com/westartpathwayscenter

글·사진 : We Start 캄보디아 센터 문예지 리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