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이면 약 240회의 도보모임이 진행되는 ‘우리들의 동행’ 기부도보카페.

이 카페의 절대시되는 규칙 하나! 바로 모임에 참석할때마다 1000원씩의 기부를 하는 것입니다. 한 번 모임을 진행할때 보통 10~20명의 회원분들이 참여한다고 하시는데요. 이렇게 1000번의 참여가 이뤄지면 모여지는 금액은 100만원! ‘우리들의 동행’ 에서는 기부금 100만원이 모일때마다 위스타트를 찾아 국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부금을 전달해 주고 계십니다.

01

2월 11일 수요일 오전~! 평소처럼 위스타트에 방문을 약속하고 회원분들과 함께 카페지기 ‘무심’님이 찾아주셨는데요. 처음 기부를 시작한 8월 이후로 세번째 기부를 실천하는 날이었답니다.기부금을 전달하는 날도 도보 모임을 계획해, 기부금전달식 이후 서울 도심을 함께 걸으신다고 하는데요. 이날의 코스는 시청역 위스타트-청계천-경희궁-단군성전 이라고 합니다.

최근, 걷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챙기며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이 확산되면서 정말 많은 트래킹 카페가 생겨나고 있고, 활발하게 운영되는 동호회도 많은데요. 이렇게 건강도 챙기면서 좋은 취지로 기부를 하는 우리들의 동행 과 같은 기부도보카페는 많지 않습니다. 기부를 하며 기쁜 마음이 생기니 걷는 동안에 더 좋은 에너지가 나오는 것 같다고 함께 오신 회원분들께서 말씀해 주셨는데요. 그래서인지 말씀을 드리진 않았지만, 오신 분들 한 분 한 분으로부터 긍정적 에너지가 뿜어져 나오는듯 했답니다.

꽃피는 봄날, 우리들의 동행 기부도보카페와 위스타트 사무국 식구들이 함께 걷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위해 ‘우리들의 동행’ 이 지속적으로 함께하길 기대하겠습니다.

donation_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