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에 걸쳐 칸화-제주초등학교의 전교생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01 02

전교생이 모두 모여 진행한 것이 아니라 각 학년별로!! 수준에 맞게 위생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사전에 비누, 칫솔, 치약을 배부하여 학생들이 위생교육을 진행하는 동안에 열심히 양치질을 하고 화장실을 이용한 뒤에 손을 깨끗이 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3

04

1~2학년 학생들의 위생교육을 진행할 때에는 예쁘게 만든 치아모양 교구를 이용하였는데요. 학생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위생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 보이시죠?!

05

06

07

10

 

학생들이 위생교육을 진행하는 동안에만 양치질과 손 씻기를 하는 것이 아닌 습관을 만들어주고자 매일 점심을 먹고 양치질을 하고, 화장실을 다녀온 후 손을 씻은 학생들에게는 스티커를 붙여주었습니다. 학생들이 깨끗하게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하여 스티커 판을 가득 채우면서 습관을 잘 들이는 모습을 하루 빨리 보고 싶네요!^^

08

09

학생들이 연필을 잡고 열중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위생교육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변화를 알아보고자 실시한 설문이에요.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해주어서 고마웠습니다. 위생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손 씻기, 양치질하는 습관이 형성되길 바랍니다.

: 위스타트 베트남센터 남궁경이 리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