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첫 번째 나눔경매
내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입찰
“어떤 고민도 환영 … 용기 드리고파”

인생은 고민의 연속이다. 자녀 문제, 가족 간 불화, 회사 내 갈등에서 삶과 죽음, 사랑까지. 가슴 속에 켜켜이 쌓여있는 말 못할 고민을 풀어낼 자리가 있다. 대한민국 대표 힐링멘토 혜민(사진) 스님이 함께한다.

사단법인 위스타트는 유명인사와의 식사를 통한 만남을 소재로 한 나눔경매를 시작한다. 그 첫 번째가 ‘혜민 스님과의 진솔한 만남이 있는 저녁식사’다.

경매 시작을 앞두고 만난 혜민 스님은 “어떤 고민도 환영”이라며 “밥도 같이 먹으면서 작지만 도움되는 성찰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했다.

이번 경매는 세계적인 투자가 워런 버핏과의 식사 경매에서 착안했다.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버핏과의 점심식사는 지난해 217만 달러(22억원)에 낙찰됐다. 경매 낙찰가로 조성된 금액은 미국의 저소득층 가정을 돕는 데 사용됐다. 혜민 스님과의 식사 경매 낙찰 금액도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돕는 위스타트에 전액 기부된다.

혜민 스님은 “국내 저소득층 아이들을 돕고 위스타트를 더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경매 아이디어를 냈다”면서 “아이들을 위해 진행하는 기부행사인 만큼 꼭 많이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경매 낙찰자는 혜민 스님과의 만찬에 3인까지 초대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K옥션 홈페이지(http://www.k-auction.com)에 로그인해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열리는 온라인 사랑나눔경매 페이지에 응찰하면 된다. 만찬은 다음 달 15일 오후 7~9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경매 시작일이 다가오면서 혜민 스님도 고민이 생겼다고 했다. 경매 참여 인원과 낙찰 금액 때문이다. 혜민 스님은 “얼마나 많은 분이 참여할지, 금액은 얼마나 될지 걱정이 앞선다”며 “그래도 마음을 내 아이들을 돕는 일이니까 잘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힘들고 괴로운 순간에 살아갈 수 있는 이유와 용기를 드리고 싶어요. 어둠을 비난하기보다 성냥개비로 불을 켜서 사회를 밝히고 마음을 밝히는, 행동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합니다.”

곽재민 기자 jmkwak@joongang.co.kr

원문보기 : http://joongang.joins.com/article/372/17660372.html?ctg=

auction_1st_033auction_1st_044

button_a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