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도 무더운여름이 찾아왔어요! 위스타트 베트남센터 초등학교 학생들은 여름 방학을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베트남은 한국과 달리 5월말에 졸업식, 종업식 및 방학식을 해서 6월에 방학이 시작되고 9월에 새학년 새학기가 시작된답니다. 그래서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에 입학할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기초학력을 신장시켜주고자 여름 학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01

열정적으로 여름학기 수업 중~

지난 6월 6일부터매일 50여명의학생들이 아침 일찍 센터에 와서 베트남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아쉽게도 센터의 학생들은 베트남의 90%를 차지하는 kinh(낀)족이 아니라 소수민족인 Raglai(라글라이) 학생들이라서 한국학생들이 영어를 제2외국어로 배우는 것처럼 우리 학생들도 베트남어를 배워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02

또박또박 베트남어를 읽어보아요~

위스타트 베트남센터에서는 학생들이 하루빨리 학교에 적응하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아침식사와 학용품 또한 지원하고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7월부터는새내기 학생들이 학교에적응을하였으니 본격적으로 학생들이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체육 미술활동) 등을 진행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답니다.

중학교과를 위해 준비하는 5학년 학생들

중학교과를 위해 준비하는 5학년 학생들

또 초등학교에 입학 할 학생들뿐만아니라 정든 칸화-제주초등학교를 떠나 중학교에 입학할  5학년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중학교에 입학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매주 2회씩 여름학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중학교에서부터 영어를 배운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이 중학교에 진학하여 영어공부를 하는데 수월하도록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이학을 접고 자랑하는 아이들

종이학을 접고 자랑하는 아이들

그리고 예체능 수업을 거의 받아보지 못한 우리 학생들을 위해 색종이 접기, 피구, 리코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등생 될래요~승리의 V

우등생 될래요~승리의 V

뜨거운 여름의 햇빛만큼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는 우리학생들!!  정말 기특하지 않나요? 위스타트 베트남 센터는학생들이 여름방학을 건강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있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더운 여름에도 희망을 갖고 꿈을 품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려요~

httpscs.smartraiser.co.krapiwestart.or.krGiftGi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