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동인은 “가난의 대물림을 끊자.”라는 위스타트 활동 취지를 접하고 기부를 결심하고 지난 6월부터 사단법인 위스타트에 매달 300만원씩 기부하기 시작했어요. 소속 변호사들도 이런 취지에 공감해 기부에 동참해요. 동인은 앞으로는 기부액을 더 늘려 ‘아동 후원 프로젝트’를 만들 계획도 있어요.

동인처럼 불황에도 사회공헌을 결심하는 기업이 우리 주변엔 많이 있어요. 치킨 프랜차이즈인 BBQ는 다음 주부터 본사 임직원과 기부에 참여하고 싶은 가맹점들이 힘을 모아 위스타트 기부하기로 했어요. BBQ는 지난 6월 열린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에서 판매한 치킨 300마리 수익금 500만원을 위스타트 측에 전달했고, 앞으로 자선행사에서 판매한 치킨 수익금은 전액 기부키로 했어요.

프리미엄 제과업체 브레댄코도 지난달부터 전국 매장에서 기부를 결심하면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라는 현판을 붙여주는 등 기부를 적극 권장하고 있어요. 또 롯데마트는 2008년부터 꾸준히 도움의 손길을 이어 가고 있어요. 전국 매장 계산대마다 저금통을 설치해 여기서 모인 고객 기부금과 임직원들의 정기 기부금을 합쳐 매년 1억 원씩 기부한답니다.

이 기업들은 기부금 전달에만 그치지 않고 전문 분야를 살리는 ‘재능기부’에도 적극적이에요. 동인은 이달부터 월 1회씩 40~60대 중장년층을 위한 대안학교인 청암예술학교에서 무료 법률상담을 할 계획 이예요. 초·중·고·대학 교육과정을 제대로 마치지 못해 법률 지식이 아쉬울 때가 많다는 이곳 학생들의 목소리를 전해 들었기 때문이에요. 동인의 이종훈 변호사는 “임대차나 세금 등 일상에서 부닥치기 쉬운 법률적 문제를 쉽게 설명해주고 꾸준히 상담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어요.

브레댄코도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파티쉐(제과제빵사) 교실’을 연 2회 열기로 했어요. 아이들이 제빵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진로를 개척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자리예요. 지난 7월 30일에는 위스타트 구리공부방에서 첫 번째 파티쉐 교실을 열었답니다.

▶중앙일보 보도기사 보기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8387310&cloc=olink|article|default

▶JTBC 관련뉴스 보기

http://news.jtbc.joins.com/html/956/NB10950956.html

 

httpscs.smartraiser.co.krapiwestart.or.krGiftGift

20150805A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