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7일, 수오이깟 지역 보건소와 연계하여 칸화-제주 초등학교에서 수오이깟 마을에 거주하는 505가정에 모기장과 위생키트를 지원했어요. 이른 아침부터 마을 주민들이 모여서 모기장과 위생키트 지원을 위하여 물품을 운반하는 것을 도왔답니다.

1-1

지난 3월과 4월 5회에 걸쳐 학생들에게 위생교육을 실시했는데요, 마을 주민들 대상으로는 이렇게 모이지 않는 이상 위생교육이 진행되기 어렵기 때문에 수오이깟 보건소와 연계하여 위생교육도 실시하게 되었어요. 물품을 지원하기 전에, 수오이깟 보건소장님이 오셔서 말라리아와 댕기열 등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모기장 사용의 필요성에 대해 마을 주민들에게 친절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한 손을 깨끗이 씻는 것으로도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손을 깨끗이 씻을 것도 거듭 당부하셨어요.

4-1

한편, 물품 지원을 진행할 때, 천여 명에 달하는 인파가 모였음에도 마을의 대표자 분들이 물품 지원을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었어요. 가족 구성원이 7인 이상인 가정에는 모기장 2개, 위생키트 2개씩, 7인 이하의 가정에는 모기장과 위생키트를 각 1개씩 지원했어요. 지난해에도 보건소와 협력하여 모기장과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지원했었는데, 올해도 수오이깟 마을 주민들이 위스타트가 지원한 모기장과 위생키트로 질병으로부터 벗어나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길 바랍니다.

글: 위스타트 베트남 센터 남궁경이

httpscs.smartraiser.co.krapiwestart.or.krGiftGi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