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고액기부자와 그동안 함께해 주신 명사 분들의 모임인 제1회 위스타트 데이 행사가 11일 서울 남산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기부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는 송필호 위스타트 회장,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 새누리당 간사, 이동욱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 이관수 위스타트 수석부회장, 김수길 JTBC 대표, 혜민스님, 박열하 제너시스 BBQ 그룹 부사장, 양원찬 김만덕기념사업회 공동대표, 이상규 케이옥션 대표, 홍수현 브레댄코 대표이사, 안재형 탁구 국가대표 감독 등 70여 명의 고액 기부자들과 기부 기업, 단체 등이 참석했답니다.

이 날 사회는  JTBC 송민교 아나운서와 개그맨 출신 아동복지학자인 서정대학교 김종석 교수가 맡아 진행해 주셨습니다. 한 분 한 분 고마우신 분들을 모시고 진행된 첫번째 위스타트데이 그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OLYMPUS DIGITAL CAMERA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 참석을 약속한 분들이 한 분 한 분 도착하셨습니다. 제일기획 장종철 팀장(가운데)과 브레댄코 홍수현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

OLYMPUS DIGITAL CAMERA

위스타트에서 마련한 포토월에서 ‘기부자의 힘’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메시지 보드를 들고, 인증 사진도 찍으시며, 일찍 오신 분들은 담소를 나누셨습니다. 아참! 이번 포토월 일러스트는 <세상의 모든 선물> 송지혜 작가의 재능기부로 제작되었답니다. 송지혜 작가는 <시간의 방> <시간의 정원> 등의 컬러링북을 출간한 아티스트입니다.

OLYMPUS DIGITAL CAMERA

 안재형 탁구 국가대표 감독 과 양원찬 김만덕기념사업회 공동대표 두 분이 포토월에서 사진을 찍는 모습. (더 많은 포토월 사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dn_11

IMG_2729

약속한 분들이 모두 도착하고, 드디어 We Start Day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OLYMPUS DIGITAL CAMERA

IMG_2735

이 날 사회자로 함께 해 주신 뚝딱이아빠 김종석 교수님과  JTBC 송민교 아나운서 입니다.  ‘위스타트’와는 ‘위대한토크(명사는 강연을 기부하고, 참석자는 수강료를 기부하는 토크콘서트)’로 인연을 맺었던 분들인데요. 감사하게도 이번 ‘위스타트데이’에도 함께해 주셨답니다.

IMG_2746

IMG_2732

오프닝멘트를 시작으로 송필호 위스타트 회장의 환영사와 위스타트데이 호스트로 함께 준비해 주신 김영일 이사님(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경영고문)의 인사말이 이어졌습니다. 행사를 준비하면서 많은 조언과 관심으로 도와주셨답니다.

IMG_2737

IMG_2738

이어서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 새누리당 간사와 이동욱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보건북지부장관의 축사 대독)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축사를 마치고, 함께 만찬을 즐기며 사회분들의 진행에 따라 한분한분 소개를 드리며, 위스타트와의 인연을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IMG_2787

남궁원 남송미술관 관장

IMG_2800

신동재 위스타트 사무총장

IMG_2839

혜민스님

IMG_2856

브레댄코 홍수현 대표

IMG_2868

김경선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상임위원

IMG_2880

조세현 사진작가

IMG_2893

이관수 서용건설 회장

IMG_2915

김수길 JTBC 대표

IMG_2928

2004년 위스타트의 시작을 함께했던 김수길 대표의 축사로 분위기가 한껏 올랐습니다.

IMG_2933

김영일 위스타트 이사 님께서는 앞선 인사말에 이어 위스타트 직원들의 노고를 칭찬해 주셨는데요. 이렇게 스탭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시는 이사님 덕에 더 화이팅! 하게 됩니다. 참, 고맙습니다.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만찬이 끝나갈 무렵, 신동재 사무총장의 스피치가 있었습니다. 국내 어린이를 돕기 위한 위스타트의 열정을 몸소 표현해 주셨습니다.

01

마지막으로, 참석하신 분들 모두 함께 단체사진도 찰칵~!

OLYMPUS DIGITAL CAMERA

이렇게 위스타트데이 준비한 모든 순서를 마치고, 참석해 주신 분들을 생각하며 준비한 기념품! 추워지는 겨울 따뜻한 생강차로 드실 수 있는 생강시럽과 생강칩을 준비했습니다. 생강차 한 잔 드실때면 ‘위스타트데이’ 오늘이 생각나시겠죠?

OLYMPUS DIGITAL CAMERA

함께 준비하며 고생한 위스타트 사무국 스탭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중앙일보 기사 보러가기 : http://news.joins.com/article/19051995

JTBC 뉴스 보러가기 :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090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