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목), 춘천마을에서는 교육용 보드게임을 개발·판매하는 ‘행복한 바오밥’의 후원으로 초등학교 대상으로 보드게임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행복한 바오밥’의 마케팅 복정선 이사님과 교육사업부 이은경 이사님 그리고 보드게임 강사분들이 서울에서 춘천까지 워크숍을 위해서 달려와주셨어요.

main

<춘천마을 도착~!>

main2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보드게임들~춘천마을에 모두 기부해주셨습니다!>

sams

<열심히  배우고 계시는 춘천마을 선생님들~>

오전에는 먼저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지도사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춘천마을의 초등 1~4학년생 아이들이 학교를 마치고 돌아왔고 본격적으로 보드게임 워크숍이 시작되었습니다.

streams2

<자, 룰을 설명해드릴게요~>

streams3

<그 다음 숫자는요??>

streams1

<그 다음에 어디에 숫자를 넣을까~?>

streams4

<점수 잘 나왔니?>

서로 함께 인사를 나눈 뒤, 첫 번째로 ‘스트림스’로 가볍게 워밍업을 해보았습니다. ‘스트림스’는 오름차순 빙고게임으로 수 개념을 익힐 수 있답니다.

sticky3

<이 스틱으로 카드를 빨리 그리고 정확히 집으세요~>

 

sticky

<다정하게 잘 가르쳐 주신 보드게임 지도사분~>

sticky2

<순발력이 생명이닷!>

열정적인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는 가운데 ‘스티키 스틱스’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이 게임은 아이들이 가장 열광하던 게임으로 자신의 승부욕과 순발력을 마음껏 발휘했습니다. 주사위의 색깔과 표정에 맞는 카드를 스틱으로 빨리 가져오고 카드가 가장 많은 사람이 이기는 거예요.

doble1

<자세히 잘 보고 단어를 외치세요~>

doble2

<그룹으로 묶어서 진행 중~>

세 번째로, ‘도블’은 프랑스 국민게임이라 불리는데요, 관찰력과 순발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답니다. 같은 그림이 자신이 갖고 있는 카드와 비교해서 같은 그림이 있으면 단어를 외치고 가져가거나 버릴 수도 있어요. 아이들은 열정적으로 참여했고 무엇보다도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cardline

<카드라인으로 지리를 배워요~>

gofish

<고 피쉬를 외치고 카드 가져가기~>

이어서 동물 및 지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카드라인’과 수학·영어단어를 배우는 ‘고 피쉬’ 게임을 하며 교과 연계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finish

<잘 배웠습니다~>

춘천마을의 공부방 선생님께서는 “아이들이 공부할 때 집중을 잘 못하는데 보드게임을 할 때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놀랐어요. 앞으로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교과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라며 교육에 참가해주신 소감으로 말씀해주셨습니다.

위스타트는 앞으로 저소득층 아이들이 공부할 때 즐기며 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더 나아가 마을 선생님들께서 직접 지속적으로 아이들에게 보드게임을 가르쳐 줄 수 있도록 보드게임지도사 교육도 ‘행복한 바오밥’과 함께 추진할 예정입니다.

★‘행복한 바오밥’ 홈페이지

http://www.happybaobab.com/home

 

httpscs.smartraiser.co.krapiwestart.or.krGiftGi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