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015년이 저물어갑니다. 올해, 위스타트는 많은 후원자들과 관계자들이 주신 사랑으로 힘껏 달려왔던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2016년, 새해를 맞이하기 전에, 올 한해를 돌아보며 위스타트 이슈를 되짚어보고자 합니다.

 

 

 

 

 

‘혜민 스님과의 만찬’ 디너경매 1000만원에 낙찰

OLYMPUS DIGITAL CAMERA

위스타트는 ‘혜민 스님과의 특별한 저녁식사’ 디너경매를 처음으로 진행했어요. 낙찰가는 1000만원이었고, 낙찰자는 서용건설의 이관수 회장으로 5월 6일 종로구의 한 레스토랑에서 혜민스님과 저녁식사를 하며 알찬 대화를 나누었고, 경매로 조성된 기금은 전액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 데 사용되었답니다.

 

 

 

 

 

위대한 토크 냉장고를 부탁해? 위로를 부탁해

wetalk

JTBC 인기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의 샘킴 셰프와 김풍 작가가 아홉 번째 위대한토크에 함께해주셨습니다. 김풍 작가와 샘킴 셰프는 위로의 토크와 사전 이벤트로 받은 사연의 주인공에게 직접 저염, 저단백 요리를 선물해서 이목을 끌었어요.

 

 

 

 

 

국내 최대 규모의 나눔축제 위아자 나눔장터

IMG_1219--

지난 10월 ‘위아자 나눔장터’가 전국 36만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어요. 명사들의 기증품 경매, 특산물 장터, 기부허그, 문화공연 외에 다양한 체험이벤트까지 더해져 행사는 그 의미를 더했답니다.

 

 

 

 

 

드림 디자이너스 프로그램

SAMSUNG CSC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지원으로 저소득층 아동에게 정기적으로 전문적인 문화예술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아이가 가진 재능 발굴을 돕는 ‘드림 디자이너스’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지역아동센터 2곳 30명의 아이들은 창의미술과 패션디자인수업에 참여하여 디자이너의 꿈을 키웠고, 2016년 1월 8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청동 하티스트하우스에서 작품 전시회도 가질 예정이 예요.

 

 

 

 

 

인성프로그램 개발 및 인성센터 개소

insung--

한국 폴리텍 다솜학교와 상호협약을 맺고 ‘위스타트 폴리텍다솜 인성센터’를 개소하여 연세대학교 연구진과 함께 개발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한국문화와 언어에 익숙지 않아 자신감이 떨어지고 소극적이 되어가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발달을 돕는데 초점을 맞췄어요.

 

 

 

 

 

응답하라 별별산타

bbsanta

후원자가 직접 소외된 아이들의 산타가 되어주는 ‘응답하라 별별산타’ 캠페인을 개최했어요. 올해는 위스타트 정선마을 어린이들의 크리스마스 선물 위시리스트를 받았고, 후원자분들은 아이들이 꼭 받고 싶었던 선물을 구입해 함께 포장하고, 또 아이들에게 마음을 담은 크리스마스카드를 써서 전달했어요. 이제 어린이들은 산타가 있다고 믿는답니다.

 

 

 

 

 

고액기부자 행사 위스타트 데이

westartday--

위스타트 고액기부자와 그동안 함께해 주신 명사 분들의 모임인 제1회 ‘위스타트 데이’ 행사가 11월 11일 서울 남산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에서 열렸어요. 이날 행사에는 70여 명의 고액 기부자들과 기부 기업, 단체를 모시고 축하와 감사를 전했어요.

 

 

 

 

 

 CI변경 무지개빛 날개로 아동들과 날아갑니다

CIchange--

위스타트가 11년 만에 CI를 바꿨어요. 위스타트하면 떠올랐던 노란색 동그라미는 이제 묻어두시고, 활짝 핀 무지개 빛깔 두손, 희망의 날개를 기억해 주세요. W 심볼은 소외된 아동과 가정, 가정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희망의 연결고리이고 우리의 손길이 닿는 곳이라면 아동들의 꿈은 결코 환경에 좌절되지 않고 희망의 날개를 달아 비상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TV광고 우리의 아이들을 돕습니다

helpourchirldren--

위스타트 TV광고 ‘우리의 아이들을 돕습니다.’가 메가박스, JTBC, JTBC골프, QTV 등 미디어를 통해서 방영되었어요. 이를 알리고 후원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광고를 시청한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어요.

 

 

 

 

 

전국위스타트마을 제주 워크숍

workshop--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전국위스타트마을 워크숍 – ‘놀멍, 쉬멍, 줏엉갑서’을 개최하여 아이들을 위해 1년 동안 수고하신 선생님들이 내년 사업을 앞두고 재충전하는 기회를 가졌답니다.

 

 

2015년 동안 주셨던 아이들을 향한 격려와 응원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