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교육봉사단의 출발은 무더웠던 8월이었습니다. 서울·경기권을 넘어 강원, 광주, 부산까지 확대된 교육봉사단의 5개월간의 여정이 어느덧 계절이 바뀐 12월 9일 마무리 되었습니다.

1

봉사단원들은 함께 동고동락 했던 팀원들과 그 동안의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귀여운 루돌프, 산타머리띠를 쓴 봉사단원들의 따뜻하고 행복한 웃음소리가 가득합니다. 해단식은 지난 10월 수업을 진행했던 지역아동센터 8곳 170여명의 아이들에게 전달할 크리스마스 선물과 카드를 준비하며 시작했습니다.

2

소망별 카드에 적혀있는 아이들의 크리스마스 소원과 꿈을 읽어보며, 선물을 받고 기뻐할 아이들에게 한글자 한글자 정성스럽게 편지를 적어봅니다.

교육봉사단원들은 9월 4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2월 6일 마지막 수업까지 약 3개월간의 활동에 대해 진지하게 에세이를 작성해 보기도 했는데요.

봉사단 에세이 최우수상을 받은 봉사단원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3

교실 환경에서 아이들이 쓴 활동지를 읽어나가면서 대학생인 나보다도 스스로에 대해 더 잘 알고, 구체적인 진로 혹은 미래 계획을 세운 아이들이 많다는 것을 자주 느끼면서 매주 마다 아이들에게서 긍정적인 에너지와 동기를 얻어갈 수 있었다.

에너지 넘치는 중학생들을 만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다툼도 있었지만 서로 맞춰가며 힘이 되어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는 수상자의 모습에 모두들 공감하고 감동했습니다.

이어서, 각 조의 개성 넘치는 활동영상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4

여행에 미치다를 모티브로 삼은 활동기 영상부터 기발한 아이디어가 동원된 영상이 많아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매주 중학생들에게 금융과 인성에 대해 교육해 준 열정 가득했던 봉사단원들에게 수료증과 장학금이 수여되었습니다. 그리고 성실하고 봉사단원들에게 모범이 되었던 강원 팀에게는 최우수활동상이, 부산 팀과 광주 팀에게는 우수활동상이 주어졌습니다.

5-1

교육봉사단원들은 매주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들기도 했지만, 활발하고 순수한 학생들을 만나 오히려 그들에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3개월 동안 매 주 함께 해온 팀원들끼리 이제는 헤어져야 한다는 아쉬움에 함께 사진을 남겼습니다.

6-1

위스타트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3기 활동이 봉사단원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마음 깊게 남기를 바라며, 3기 교육봉사단 진행 기간 동안 진심을 다해 활동해준 봉사단원들 모두를 응원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9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3기 대학생봉사단 후기영상 보러가기 ↓↓

1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