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악한 환경에서도 꿈을 꾸던 성재
성재는 환기도 되지 않고 보일러도 들어오지 않는 반지하의 작은 방에서 천문학자의 꿈을 꾸고 있었습니다. 곳곳에 곰팡이가 핀 벽과 제대로 된 책상도 없었던 집에서도 꿋꿋하게 학업을 이어나갔던 성재. 교통비가 부담스러워 학습지원을 받기 위해 자전거로 왕복 2시간을 오가느라 몸도 마음도 피곤했지만, 홀로 네 식구의 생계를 꾸려나가는 어머니를 생각하며 의젓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위스타트는 성재가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장학금 모금을 진행했습니다.
 

장학금 덕분에 미소가 피어났습니다.
400여명의 기부자분들과 네이버 지식iN에서 보내주신 응원 덕분에 성재는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스타트는 모금된 장학금으로 성재의 학원비와 생계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성재는 부족한 과목들을 보충하기 위해 집 근처의 단과 학원을 등록했습니다. 방학 기간 동안 매일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학원에서 일대일 지도를 받으며 착실하게 새학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긴 시간 공부를 하느라 몸은 피곤하지만 꿈에 한발씩 다가가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하는 성재를 보며 부모님도, 선생님도 함께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긴 머리로 얼굴을 가리고 짧은 대답만 하던 무표정의 성재는 이제 단정하게 머리를 자르고 밝게 웃는 얼굴을 보여줍니다. 자전거 대신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며 시간도 체력도 아끼게 된 성재는 친구들과도 더욱 잘 지내게 되었습니다.

02

눈에 띄게 밝아진 모습의 성재

01

가벼운 발걸음으로 학원가는 모습

 

작은 나눔이 모여 만든 큰 변화!
올 겨울, 성재네 가족에게는 따뜻한 손길들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해피빈을 통해 보내주신 나눔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지원까지 더해져 열악했던 성재네 집이 변신했습니다. 곰팡이가 가득했던 벽지는 깔끔하게 새로 도배했고, 보일러도 설치했습니다. 바른 자세로 공부할 수 있도록 책상과 의자도 구입하여 180도 달라진 방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집안 환경이 개선되자 성재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동생 얼굴에도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서로를 향한 사랑이 가득했던 성재네 가족, 이번 장학금 지원을 계기로 더욱 돈독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04

깔끔한 공부방으로 변신한 집

03

동생과 나란히 누워있는 성재

 

성재와 가족들에게 미소를 되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성재가 천문학자의 꿈을 이룰 때까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세요!

고맙습니다.

 


* 모금 스토리 보러가기   http://westart.or.kr/archives/32797
** 해피빈 모금 금액 및 기부금 사용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ea%b8%b0%eb%b6%80%ea%b8%88%ec%82%ac%ec%9a%a9%eb%82%b4%ec%97%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