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CSC

다양한 입시전략이 필요한 요즘, 수시 진학이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들은 수시전략, 특히 수시에 핵심과정인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과정을 거쳐야합니다. 성공적인 수시 및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배움누리에서는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을 8월 28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6회기에 걸쳐 진행하였습니다. 고3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르고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특강을 통해 수시에 대비하며, 배움누리 청소년 고1-2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입시특강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kakaotalk_20180829_151122968

자기소개서 작성법 프로그램을 통해 고3학년 학생들은 생활기록부 분석을 통한 수시지원 가능 대학을 파악하고 입시컨설팅 전문강사에게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배우고 총 4회기에 걸쳐 작성하고 첨삭을 받는 과정을 통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수시에 지원하였습니다.

면접프로그램을 통해 면접유형과 면접태도에 대해 알고 면접 예상 질문들을 만들고 STAR구조에 맞춰 질문에 답하는 훈련들을 진행하였습니다. 실제로 면접장을 구성하여 면접 전문강사님과 카메라 앞에서 모의면접을 실시하였습니다.

SAMSUNG CSC

입시특강프로그램을 통해 고1-2학년을 대상으로 입시전략 세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입시제도에서 필요한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과 대학입시 전형 안내를 통해 내가 가야할 대학 및 학과, 방법 등을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참여 학생들의 소감으로 “처음 자기소개서를 쓸 때 정말 막막하기만 했는데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자기소개서를 쓰면서 부족한 부분에 대해 강사님이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잘되었다,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 준비까지 꼼꼼하게 할 수 있어서 입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학생들의 노력의 땀방울들이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많은 응원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