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와 아이누리한의원 네트워크는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의 건강, 복지, 인성교육을 후원하기 위해 협약을 진행하였습니다.

dsc09737-1
아이누리한의원의 의료진은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을 조금이라도 빨리 시작하고자 12월 연말에 위스타트 지역아동센터로 한방진료 자원봉사를 다녀왔습니다.

dsc09673-1
겨울의 성큼 다가와 몹시 추웠던 날씨였지만 아이들과 원장 선생님 모두 기대가 가득찬 얼굴이었습니다. 의료진 선생님들의 어린이들을 대면할 수 있어서 즐어워보였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은 처음 받아 보는 한방 진료에 호기심이 가득한 얼굴이었습니다.

한방 진료를 진행하며 아이들에게 평소 건강상 불편한 점이 없었는지 물어보시고 목, 코, 얼굴 색등 살펴보신 후 코·목 스프레이, 코 연고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직접 뿌려주었습니다.

dsc09598-1
또 가져오신 포커트(유산균)와 건비환(소화제)도 효능 및 복용 방법을 직접 친절하게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dsc09723-1

아이들이 접하기 힘든 한의사 선생님들의 진료와 약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한약 냄새를 낯설어 하던 아이들도 주신 약들은 꼼꼼히 잘 챙겨서 집으로 가지고 갔습니다.

dsc09739-1

아이누리한의원의 따뜻한 자원봉사는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글: 최은아(위스타트 구리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