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고3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르고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을 통해 수시에 대비 할 수 있도록 하는 청소년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인 자기소개서 특강을 실시하였습니다.

학기 초 첫날인 4일부터 15일까지 총 4회기로 진행 된 자기소개서 작성법은 대입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필수적이며, 자기소개서에 대한 정보 및 노하우를 입시컨설팅 전문 강사에게 배우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수시 및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kakaotalk_20190307_144048108

자기의 생활기록부를 분석하고 희망학과와 수시지원 가능 대학을 탐색하여 자기소개서에 들어가 핵심키워드를 찾아 각 문항을 작성해보았으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피드백을 받고 부족한 부분을 전략을 세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특강을 수강한 배움누리 청소년들의 소감으로는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써야 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고 대학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대학입시 관련 좋은 사이트를 알려주셔서 감사하다.’, ‘대입과 자소서작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 ‘더 많은 회기가 있었으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전했습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는 청소년들이 입시전략을 계획하고, 성공적인 수시 및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3학년들의 땀과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함께 응원 하겠습니다!

 

글: 김민영(위스타트 고양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