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대학생 봉사단 7기 모집이 지난 6월 3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아직도 지원을 망설이는 많은 대학생 봉사단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대학생 봉사단에 대한 Q&A, 대학생 봉사단 선발부터 활동 사항까지,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해 드릴게요~!

 Q.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뻔~한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활동 아닌가요? 


아닙니다. 이는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이 왜 금융교실이 아니라 금융 ’인성’ 교실인지에 대한 답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이 중에는 원하면 바로 이룰 수 있는 것도 있고, 오랜 준비와 계획을 세워야 하는 일도 있습니다. ‘이것이 옳은 삶이다’라는 정해진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각자가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지 주체적으로 고민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서는 인성교육이 빠질 수 없어 기존 금융교육에 인성을 더해 ‘금융인성’ 교실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프로그램은 현재 6기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삼성생명이 가지고 있는 금융 노하우와 아동·청소년 인성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위스타트의 경험을 공유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답니다!

 Q. 모집 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7기 교육봉사단은 금융강사인성강사, 그리고 기자단을 구분하여 모집하고 있습니다.

 Q. 봉사단에 선발되면 무슨 일을 하게 되나요? 


%ec%82%bc%ec%84%b1%ec%83%9d%eb%aa%85_%ea%b8%88%ec%9c%b5%ec%88%98%ec%97%855금융교실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선발된 봉사단은 매주 전국 중학교에 방문해 1일 선생님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금융강사는 연령별로 다양한 금융 활동을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금융교실 수업을, 인성강사는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생각해 보고 긍정적 자존감을 형성하는 인성교실 수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기자단은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의 행사와 활동 전반을 취재하며 관련된 콘텐츠를 생산하는 역할을 합니다.

 Q. 신청한 요일에 전일 활동이 불가능할 것 같은데, 봉사단에 신청할 수 있을까요? 


봉사단 신청 요일은 전일 활동이 가능한 요일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금융인성교실 수업은 1~4교시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1~4교시 수업이 오전 수업일 수도 있지만, 학교에 따라 오전~오후 수업, 또는 오후 수업으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또 지역에 따라 이동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전일 가능한 요일로 신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구체적인 봉사 활동 지역이 어떻게 되나요? 


활동 지역은 크게 서울/경기/인천, 대전/충청도, 광주/전라도, 부산/경상도 중 선택하여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경기/인천 지역을 선택해 주신 봉사자 분은 매주 서울/경기/인천 지역에 있는 중학교에 방문해 금융인성 수업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학교에도 수업을 나가기 때문에 다소 멀리 떨어져 있는 학교를 방문하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단체 이동의 편의를 위해 차량이 지원되지만, 개별 이동하셔야 하는 곳도 있으니 지원하기 전에 참고해 주세요!

 Q. 발대식에는 꼭 참석하여야 하나요? 


%ec%82%bc%ec%84%b1%ec%83%9d%eb%aa%85_%eb%b0%9c%eb%8c%80%ec%8b%9d2발대식에 참석한 6기 대학생 봉사단

네, 발대식 참석은 필수입니다.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발대식은 단순히 봉사단 활동을 선포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1박 2일의 기간 동안 금융강사와 인성강사, 그리고 기자단으로 맡은 바 역할을 수행할 팀을 구성하고, 팀별로 단합을 다지고, 교육을 받고, 강의를 시연해 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1박 2일의 과정을 거쳐야 강사증이 발급되는 만큼, 발대식 참석은 필수입니다!

 Q. 봉사단 활동에 참여하면 혜택이 있나요?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활동을 마치면 교육봉사단 활동을 증명하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봉사시간에 따라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됩니다. 또한 지방권역 소재 대학생이 서울에 와서 면접을 보거나 정기모임에 참여할 때 교통비(KTX 기준)도 지급됩니다.

 Q.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에 지원하고 싶어요! 어떻게 지원하면 되나요? 


%ec%82%bc%ec%84%b1%ec%83%9d%eb%aa%85_%ea%b8%88%ec%9c%b5%ec%9d%b8%ec%84%b1%ea%b5%90%ec%8b%a4_%ed%99%88%ed%8e%98%ec%9d%b4%ec%a7%802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홈페이지 오픈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에서는 대학생 분들의 지원 신청을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해, 새롭게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홈페이지를 구축했는데요!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교육봉사단에 참여하고 싶은 대학(원)생이라면, 6월 24일(월)까지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홈페이지(www.금융인성교실.com)에서 지원해 주시면 됩니다. 마감일에는 홈페이지 접속자가 몰릴 수 있으니 미리미리 지원해 두는 게 좋겠죠?

%ec%82%bc%ec%84%b1%ec%83%9d%eb%aa%85_7%ea%b8%b0_%eb%aa%a8%ec%a7%91_v3-04

 

지금까지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7기 대학생 봉사단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보았는데요! 아직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홈페이지(www.금융인성교실.com) 문의 게시판에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예비 7기 봉사단 분들 모두 합격길만 걸으시고 발대식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