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생명보험협회 회장 신용길)에서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대표자 손봉호)에서 위탁 운영하는 교육지원사업비에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7월에 추가 선정되었습니다.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에게 학업에 필요한 교육경비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교육환경과 지속적인 학업성취의욕을 고취하고자 교육지원사업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교육비, 급식비, 교복비 등 학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제반 비용을 1명당 50만원씩(1회) 지원됩니다.

본 센터에서는 강OO(가좌고2), 박OO(중산고1), 김OO(신일비즈니스고1), 이OO(일산컨벤션고1)로 추가 장학생으로 4명이 선정되었으며 학업에 필요한 수강료, 문제집이나 서적, 자격증 취득 위한 비용 등 장학금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계획서를 작성하여 지출·집행 할 예정입니다.

교육비를 지원받는 장학생 김OO은 ‘이번 장학금을 받게 되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 꿈인 은행원을 위해서 회계 자격증 공부를 더 하고 싶었는데 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ec%83%9d%eb%b3%b4%ec%82%ac-%ec%9e%a5%ed%95%99%ea%b8%88

글:김민영(위스타트 고양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