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일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모인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들은 태풍소식 때문에 걱정되는 마음과 설레는 마음을 둘 다 안고 북한산국립공원으로 향했습니다.

dsc_4116

본 생태나누리 체험프로그램(이하 ‘생태나누리’)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및 북한산국립공원 수유분소가 주최하고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북한산 둘레길에서 자연 및 역사 해설 트래킹을 하고 근현대사 기념관 관람 등으로 알차게 보냈답니다.

dsc_4226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은 올해에 걸맞게 역사탐방까지 할 수 있었으며, 점심에는 평상 위에서 맛있는 삼겹살을 구워먹으며 원기보충을 하고 마지막으로 성북구의 역사탐방지인 옛돌박물관을 관람하여 일본으로부터 환수한 문화재부터 석탑, 불상 등 다양한 돌조각을 관람하고 해설을 들을 수 있었으며 옥상에서는 북한산을 배경으로 서울의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 볼 수 있는 힐링의 시간도 보낼 수 있었습니다.

se-1e9d44a8-58a0-4f82-bbc7-112eb5610af8

참여하였던 청소년들의 소감으로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유적지와 유물들을 즐길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웠다’, ‘트래킹이 힘들었지만 오랜만에 건강해진 느낌이며 박물관탐방이 뜻 깊었다.’, ‘더위 때문에 힘들기도 했지만 우리의 역사에 대해 다시 배우는 시간도 얻었고 모르고 있던 돌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역사시간에 배웠던 부분을 재미있게 복습해서 좋았다.’, ‘날이 습했지만 뜻 깊은 일을 배우고 알아가는 것에 감사하고 좋았다. 다음번에도 오늘처럼 맛있는 것을 먹고 재미있는 활동을 했으면 좋겠다.’ 등의 의견과 소감을 전했습니다.

글:김민영(위스타트 고양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