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소식📢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7일까지 주 2회, 총 6회기 동안 고등학교 3학년 7명을 대상으로 좋은일코칭연구소 강명관 강사와 함께 대학입시특강 온라인 스피치&면접특강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입실부터 퇴실까지 면접평가 7단계를 바탕으로 면접 시 도입질문, 본 질문, 마무리 질문으로 면접 질문 절차에 대해 공부 후 직접 시연해 보았습니다. 또한 면접 질문에 대해 STAR구조로 답변하는 방법과 인사방법에 대해 학생들이 그룹을 나누어 면접자도 되어보고, 직접 면접관도 되어보며 1대1 면접, 1대 다수 면접 등에 대해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잘 몰랐던 말할 때 안 좋은 습관이 있었더라구요. 이번 특강을 통해 제 자신을 좀 더 객관적으로 보게 되었고, 강사 선생님과 체계적으로 면접에 대해 준비하니 자신감이 생겼어요. 입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참여청소년 A님

마지막으로 비대면 면접 준비를 위해 온라인 면접 준비와 개인별로 면접장 입실부터 앉는 자세까지 직접 촬영하여 본인의 면접태도에 대해 파악하고 피드백도 받았습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KB국민은행 지원으로 관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과 다양한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로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