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유정과 정해인, 가수 겸 배우 표지훈(피오)이 ‘위아자 나눔장터 2021’에 동참했다. 위아자 판매 기부금 전액은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과 기후위기 취약계층 가정을 돕는 데 사용된다.

김유정은 FILA 광고 촬영 때 직접 착용했던 브이블럭 후드 자켓과 해리티지 베스트를 기증했다. 김유정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의 최연소 가입자이며, 최근에도 생일을 맞아 범죄피해 아동을 돕는데 3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평소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정해인은 코닥어패널 광고 촬영 때 직접 착용했던 케이자켓을 기증했다. 그는 “위드 코로나로 점차 일상으로 돌아가는 시점인 만큼 환경과 나눔의 가치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정해인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JTBC가 함께한 방송 캠페인 영상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목소리 출연료 전액을 기부한 바 있다. 한편 12월 첫 방송을 앞둔 JTBC 새드라마 ‘설강화’에서 사연 많은 명문대 대학원생 ‘임수호’역으로 출연한다.

JTBC 드라마 ‘경우의 수’에 출연했던 표지훈은 드라마 촬영시 직접 착용했던 ‘오늘밤앞치마’를 기증했다. 친구들의 아지트인 한식요리주점 ‘오늘밤’ 셰프 겸 사장인 진상혁 역할을 맡아 열연했던 그가 극 중에서 요리하면서 항상 입고 있었던 앞치마다.

표지훈은 “고등학교 때부터 오랜 친구이자 짝사랑 상대인 진주(백수민 분)가 힘들어할 때마다 맛있는 요리를 해주고 위로할 때 입었던 옷”이라며 “캐릭터적으로 가장 의미가 있는 의상이라 기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우의 수’ 주연배우들의 사인이 들어간 포스터판넬도 기증품에 포함됐다.

기증품은 위스타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경매 또는 특별판매될 예정이다. 명사기증품 1차 온라인 특별판매는 11월 16일부터 26일까지, 2차 온라인 특별판매는 12월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경매는 12월에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판매 일정과 물품 목록은 위아자 홈페이지(weaja.joins.com)와 위스타트 홈페이지(west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