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스타트 운동본부에서는 올해,  마을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위 스타트 마을 실무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조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통합사례관리 아카데미

  ○ We Start 마을의 핵심인 예방적, 통합적, 맞춤형 사례관리를 강화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교육/훈련 과정을 개최합니다. 이를 통하여 전국 We Start 마을이 강점관점에 기반하여, 아동가족지역사회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훈련과 슈퍼비젼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대 상 : 위 스타트 마을 실무자
일 정 : 2011. 4 ~ ( 세부 일정 추후 공지)
과 정 : (공통과정), 기초과정, 전문가과정, 슈퍼바이져 과정
주요 프로그램 : 강점관점, 통합적/예방적/맞춤형 사례관리의 주요이론, 구체적인 실천방법, 양식 작성방법, 사례회의 진행법, 평가 등

전남/강원마을 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 (“바보나눔재단지원사업)

전남/강원마을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이를 통하여 실무자들의 실천 관점 확립, 실천능력향상, 소통체계를 확립하고, 상대적인 교육 소외 지역의 교육/슈퍼비젼 체계를 구축해, 궁극적으로 내담자, 실무자, 지역사회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대 상 : 위 스타트 전남/강원마을 실무자
일 정 : 2011. 4 ~ (세부일정 추후 공지)
프로그램 :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 관점교육, 기초/전문가 과정, 슈퍼바이져 과정), 실무자 간 소통체계 구축(/오프라인 활용) ,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공동 슈퍼비젼 회의 등)

2) We Start 총서 간행 

위 스타트 운동본부에서는 그동안 마을에서 축적된 성과와 모범을 전국의 실천현장 및 학계와 공유하기 위하여, “We Start 총서간행을 준비해 왔습니다. 이 첫 번째 성과로서 “We Start 부모역량강화 매뉴얼”( 허남순, 고윤순, 이경욱, 허소영 지음)2011년 상반기 중에 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그동안 매뉴얼로 출간되었던 통합사례관리 매뉴얼”, “건강 매뉴얼 등을 2011년 하반기 이전에 총서로 간행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