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강북마을의 수준있는 프로그램 영유아 프로그램 시작되었습니다.

기존에 운영되었던 영아가정방문놀이, 유아소집단 프로그램을 평가하여 수정, 보완작업을 거쳐 3월  1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월 넷째 주부터 “영유아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세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아가정방문놀이
– 0-36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보육교사 선생님이 주 1회 방문하여 영아, 주양육자, 선생님이 하나가 되어 놀이를 통해 안정애착형성과 함께 발달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2. 유아놀이학교
-만 3-4세 유아를 대상으로 담당 선생님께서 언어, 독서지도, 델타샌드, 인지, 기본생활습관교육, 가베 북아트를 통해 아이들의 인지, 정서, 신체의 건강한 발달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3. 학교준비교실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담당 선생님께서 독서지도, 자기표현훈련, 가베, 북아트를 통해 취학을 준비하고, 건강한 발달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4. 가정방문교육
-만 3-5세 유아 중 인지 능력이 낮아 개별학습이 필요한 유아를 대상으로 선생님이 주 1회 방문하여 언어, 수,과학 등의 교육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5. 기관방문교육
-대상 유아 중 5인 이상의 유아가 한 기관에 다니고 있는 경우에 선생님께서 보육기관에 방문하여 학교준비교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6. 토요교육
-만 5-6세 유아 중 평일 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없는 유아들을 위해 선생님께서 토요일에 방문하여 학교준비교실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7. 가족상호작용
-가족 나들이 경험이 거의 없는 가정과 양육기술이 부족한 부모를 대상으로 연 4회 가족나들이와 부모교육이 시행됩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사업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운영되어

대상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소망합니다. 모두 응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