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Fragment>

 

 안녕하십니까. 지난 6월 26일 [수원마을] We-Start에서 지역의 We-Start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들의 과학적 특기를 돕고자 ‘하얀사랑 과학교실 3회기’을 실시하였습니다.

 3회기 활동의 주제는 ‘도형’이 되었으며 이에 먼저 도형의 개념과 구성을 이해하고자 칠교놀이 활동을 하였습니다. 오리, 고양이, 집 등을 7개의 조각을 이용하여 맞춰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잘하는 아이도 있었고, 조금 어려워 하는 아이도 있었지만 조별활동이기에 서로 도와가며 활동하였습니다.

 다음, 오각형의 원리를 이용하여 축구공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난이도가 ‘중~상 ’정도 여서 저학년 친구들이 조금 어려워 하였지만, 고학년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무사히 활동을 마치었습니다. 제작하기에 조금 어려웠지만 너무 잘하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교육활동이 아이들에게 유익한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생각하고 고민하고 창조하면서 과학의 원리도 이해하고 더불어 친구들하고의 협동, 협조, 배려하는 태도도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만들기에는 어려웠지만, 모두 만들고 난 후 밝은 미소를 띄는 아이들을 보니 매우 뿌듯했던 교육활동이였습니다. 이런 시간을 기꺼이 제공해주신 DMC연구소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다시한번 당일, 많은 도움을 주신 DMC연구소 여러분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일 시 : 2010년 06월 26일 토요일

⊙장 소 : 우만종합사회복지관 2층 강당

⊙참여대상 : We-Start 지역아동 1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