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We-Start 수원마을에서는 파랑새봉사단 단원들이 함께 토의하고 캠페인활동을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사랑과 함께 살고 있는 친구들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하여 지난 7월 28일, ‘우리동네 사랑 캠페인 준비‘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준비에 앞서 당일 일정 안내 후, 캠페인이란 무엇을 말하며 우리가 캠페인을 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며 대중매체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캠페인(잘못된 음식문화를 고치기 위한 캠페인, 영화&음악을 사랑하는 굿 다운로더 캠페인 등)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캠페인 준비활동 시 기억할 것 3가지(적극적으로 고민하고 나의 생각 나누기, 주어진 시간은 1시간으로 시간 내에 마무리하기, 어렵고 힘든 부분은 선생님들께 도움 요청하기)에 대하여 함께 나누고 우리동네 사랑 실천 방법에 대한 조별 토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조별 토의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분홍색 포스트잇에 적어 한 곳에 모았습니다. 에너지 절약, 노인 공경하기, 환경 지키기, 동물학대 막기, 곳곳에 쓰레기봉투 만들기, 각 가정마다 식물 1개씩 기르기, 오후 1시~5시까지 불 끄기,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는 곳에 미니 화단 만들기, 분리수거 하기 등의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고 캠페인 진행을 통해 전달했을 때 다른 사람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의견들을 골라내보았습니다. ‘에너지 절약’ 보다는 ‘오후 1시~5시까지 불 끄기’가 ‘환경 지키기’ 보다는 ‘각 가정마다 식물 1개씩 기르기’가 좋은 실천 방법인 것 같네요!



앞의 활동을 통해 골라낸 구체적인 방법들을 담아 조별로 우리동네 사랑 캠페인 판넬 만들기가 이루어졌습니다.



톡톡 튀는 2개의 조에서 멋진! 우리동네 사랑 실천 방안 판넬을 완성했답니다. 당일 활동은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센터 내에서 교육 및 준비로 끝이 났지만 차기 활동 시에는 띠도 만들어 외부에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모두모두 시원한 여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