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교육봉사단이 벌써 다섯 번째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면접까지 통과하여 선발된 자랑스런 85명의 5기 교육봉사단! 교육봉사단원들은 지난 8월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삼성생명 휴먼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 참여했습니다. 발대식은 교육봉사단 활동을 위한 ‘기본 준비’를 하는 시간으로, 85명의 금성이들은 발대식을 통해 정식 봉사단원으로서의 활동을 시작합니다!
교육봉사단은 위스타트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받았습니다. 이후, 팀원들과 함께 맛있는 점심 식사와 간식을 먹으며 긴장을 풀었습니다.
교육봉사단원들이 직접 중학생들과 만나 금융인성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FLX 교육’에 대한 지식이 꼭 필요합니다. 따라서 긴 시간 동안 직접 가르쳐야 할 교육 내용과 관련 기기들을 다루는 연습을 진행했습니다. 여러 기기와 네트워크 설정 등 익숙하지 않은 일이라 어려움도 있었지만,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하는 봉사단원들의 모습이 정말 아름답고 멋졌습니다.
어느 정도 연습을 마친 후, 수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 교육봉사단원들은 함께 교육을 진행할 조원들과 합을 맞춰보았습니다. 서로 의지하고, 도와가며 이루어낸 팀빌딩 활동은 조원들 사이에 끈끈함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즐거운 모습의 봉사단원들을 보니,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가 되네요!
1박2일의 빽빽했던 일정이 끝나고, 교육봉사단원들의 목에는 이름표가 아닌 ‘강사증’이 걸려있었습니다. 삼성생명과 위스타트의 묵직한 격려를 받으니, 더욱 책임감이 생긴 표정입니다. 앞으로 한 학기 동안 중학교로 찾아가 진행하게 될 금융인성교육 강사로서, 5기 교육봉사단원들의 멋진 모습을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