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자 나눔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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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아자 나눔장터는 2005년 중앙일보 창간 40주년 기념행사로 기획되어 2021년까지 17회에 걸쳐 서울, 부산, 대전, 대구, 전주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벼룩시장입니다. 내가 안 쓰는 물건을 사고팔아 생긴 수익금을 저소득층 아동돕기에 기부하는 행사로 재활용·나눔 문화의 친환경적 생활방식을 확산시켰습니다.

2009년부터는 미국 LA와 시카고에서도 나눔장터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위아자 나눔장터에는 매년 35만명에 이르는 시민들이 참여, 직접 현장에서 재사용, 나눔, 자원봉사, 친환경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공유합니다. 특히, 정치, 경제, 문화, 스포츠, 연예, 종교 등 사회지도층 및 각계 명사들의 소장품 기부를 장려하고, 기증된 물품은 경매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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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아자 나눔장터 STORY

위아자, 전국적으로 31만명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

20일 오전 11시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최대 나눔 축제인 '위아자 나눔 장터'에는 약 7123만여명의 시민이 몰려들어 주말 명동 거리를 방불케 했으며, 전국적으로는 약 31만 명이 참여했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사용하던 물건을 시민끼리 사고 팔아 수익금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 국내 최대 규모의 나눔장터로, 중앙일보가 2005년부터 매년 창간기념일(9월 22일)을 전후해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올해는 '나누는 설레임, 행복한 어울림'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진] 나눔 인파 넘친 광화문광장 … 전국 위아자 장터에 31만 명

[사진] 나눔 인파 넘친 광화문광장 … 전국 위아자 장터에 31만 명

‘위아자 나눔장터’가 서울·부산·대전·전주 등 4개 도시에서 동시에 열린 20일 이웃에 대한 사랑은 넘쳐났다. 장터 4곳은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돕는 위스타트운동에 수익금이 쓰인다는 취지에 동참한 시민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이날 장터 4곳에서 시민·기업·사회단체들이 물건을 팔아 모은 기부금은 1억1560만원이었다. 2005년 장터가 시작된 이후 올해까지 기부금을 합하면 11억2742만원에 달했다. 올해는 서울 20만 명 등 총 31만여 명의 시민이 장터를 찾았다. 이날...

미스코리아 애장품 부스엔 여성들 우르르

<위아자 나눔장터 이모저모>미스코리아 애장품 부스엔 여성들 우르르

이은희 70만원어치 팔아 세일퀸 미스코리아 ‘녹원회’ 회원들은 자신의 애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 동영상은 joongang.co.kr [강정현 기자]   경매·일반 판매를 통틀어 최고가(250만원)에 팔린 김중식 화백의 작품 ‘이중주의 하모니-달항아리와 엘리자베스 테일러’. [사진 김중식 화백]   “미스코리아가 쓰던 물건 가져가세요.” 20일 위아자 나눔장터가 열린 서울 광화문광장. 미스코리아 본선 수상자들의 모임인 녹원회 회원들도 부스를 내고...

 

위아자 나눔장터 17년 성과

  판매수익금(기부금 총액) = 22억 459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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