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Q. 익명으로 후원하고 싶어요.

Q. 해외에서도 위스타트에 후원할 수 있나요?

Q. 물품후원을 하고 싶어요.

Q. 후원과 관련된 내용을 보도자료로 배포할 수 있나요?

Q. 기부금영수증을 받고 싶어요.

Q. 기부금영수증 발급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Q. 기부금영수증을 다른 사람의 명의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Q. 기부금 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Q. 기부금 세액 공제율은 어떻게 되나요?

Q. 기부금 공제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Q. 위스타트 사업자등록증과 법인설립허가증을 받을 수 있나요?

Q. 정기후원을 신청하면 어떤 것을 받게 되나요?

Q. 후원금 납부 방법을 변경하고 싶어요.

Q. 후원 금액을 변경하고 싶어요.

Q. 이번 달에 후원금이 2번 출금 되었어요.

Q. 후원을 종료하고 싶어요.

Q. 마이페이지 인증번호가 오지 않아요.

A. 후원 신청 시 입력하셨던 ‘이름+휴대전화 번호’, ‘이름+이메일 주소’가 동일해야만 인증번호가 정상 발송됩니다.

만약 인증번호가 오지 않는다면, 오른쪽 하단 채널톡(일대일 채팅) 또는 전화 주시면 확인해드리겠습니다.

■ 전화 : 1577-9572 (평일 10:00-17:00)

Q. 위스타트 홈페이지에 어떻게 가입하나요?

A. 위스타트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후원 신청 시 입력하신 정보로 자동 등록됩니다.

후원자님께서는 별도로 가입하지 않으셔도, 휴대전화나 이메일 인증 절차를 통해 바로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Q.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요.

A. 사용 중인 PC, 모바일의 네트워크 문제 또는 서버 점검 등의 사유로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시 후에 재접속 하시거나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경우, 브라우저 버전과 운영체제를 확인 후 문의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해드리겠습니다.

Q. 위스타트 홈페이지에서 탈퇴하고 싶어요.

A. 위스타트 홈페이지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후원 신청 시 입력하신 정보로 자동 등록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 일반적인 ‘회원 탈퇴’ 절차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후원자님의 요청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한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파기해드릴 수 있습니다. 정보 삭제를 원하실 경우, 아래 방법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 donor@westart.or.kr   ■ 전화 : 1577-9572 (평일 10:00-17:00)

Q. 위스타트 CI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위스타트의 CI는 단체의 공식 이미지를 나타내는 자산으로 승인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CI 사용이 필요한 경우, 용도와 사용처를 기재하셔서 별도 문의 주시면, 내부 검토 후 사용 가능 여부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 이메일 : we@westart.or.kr   ■ 전화 : 02-318-5004 (평일 10:00-17:00)

Q. 자원봉사를 하고 싶어요.

A. 자원봉사는 법인 사무국과 국내 각 사업장에서 가능합니다. 봉사 활동을 통해 누구나 나눔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1. 법인 사무국

위스타트 법인 사무국에서는 주로 사무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 공고는 자원봉사 활동이 발생하면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게시하며, 해당 사이트에서 자원봉사 신청 및 확인증 발급이 진행됩니다.

■ 1365 자원봉사포털 바로가기

2. 국내 사업장

위스타트 사업장에서는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장의 운영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자원봉사 수요가 있다면 봉사 활동이 가능합니다. 문의 및 신청은 각 사업장으로 연락하셔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스타트 사업장 현황 바로가기

Q. 위스타트 채용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위스타트는 결원이 발생하면 수시로 직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소식 > 공지사항에 채용 공고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지사항 바로가기

후원하기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