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 Start 정선마을 아이들 뽀로로 공연팀과 함께
지난 2월 한 달 간, We Start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뮤지컬 나들이를 위해 서울교육문화회관 대극장을 찾았는데요. 공연은 바로 아이들의 대통령 뽀로로가 나오는 “뽀로로 탐험대 크롱을 구해줘!”
이번 관람 행사는 EM미디어에서 총 5회에 걸쳐 서울 강서지역, 춘천, 속초, 정선 지역 아이들 83명과 가족 등을 포함해 총 140여명을 초청하여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뽀로로와 친구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관람하기전 아이들의 기대가 무척 높았는데요.
이번 공연 관람 행사를 진행해 주신 EM미디어 양길모 팀장은 “뮤지컬 뽀로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질수록 문화생활을 접하기 힘든 환경에 있는 아이들에게도 관람의 기회를 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며 “위스타트 운동본부와 함께 이처럼 보람있는 활동을 펼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공연을 보는 아이들도 TV에서만 보던 뽀로로를 직접 만나보며 무척 즐거워했는데요.
함께 관람온 We Start 속초마을 아동의 어머니는 “이제 갓 7살이 된 아이에게 유치하지 않을까?하는 마음이 살짝 있었는데, 공연장에서의 아들 모습은 웬일! 입을 헤벌리고 시선고정에 대답까지 하는 아들 모습을 보니 그냥 웃음이 나더군요.” 라며 속초에서 서울에 와 공연을 보니, 아이와 여행하는 기분도 들어 좋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어머니는 “당일간의 일정이라 다소 염려스럽기도 했지만, 울 아가들 평소에 즐겨보던 만화영화 캐릭터들을 무대를 통해 직접 보고 듣고 만져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한시간여의 공연이 전혀 지루할 틈 없이 흥겹고 화려하게 진행되어 오히려 아쉽기까지 했구요. 엔딩후에도 기념촬영까지 해 주신 배려에 감사함이 크게 전해졌답니다. 울 아가들.. 집에 돌아와서도 쉬 감동이 가시지 않는지 악수한거며 사진촬영한 거며… 재잘재잘 이야기에 끊임이 없네요. 아빠에게도 자랑 늘어놓느라 시간 가는줄 모르네요. 공연 감사히 잘 봤습니다.” 라고 후기를 남겨 주시기도 했답니다.
EM미디어의 공연 관람 행사로 우리 아이들 가족에 소중한 추억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 “We Start 속초마을 아동가족들 뽀로로 공연 보러 왔어요”
↑ 뽀로로와 뽀로로친구들과 함께
↑ “뽀로로가 내 옆에 있어요” ^o^
글 : We Start 운동본부 양지혜
사진 : EM 미디어 제공, We Start 속초마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