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속의 에코백과 뱃지 기억하시나요?!
지난 여름, 위스타트는 아이들에게 ‘누구나 무엇이든 될 수 있어!’라는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점점 커지는 상대적 박탈감
주위의 날선 시선
상처받고 움츠러드는 아이들…
위스타트는 아이들이 자존감을 지킬 수 있도록 인성교육을 개발·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누구나 주어진 환경에 상관없이 마음껏 꿈을 꿀 수 있어야 한다는 메시지 “Anyone can be Anything”를 담아 에코백과 뱃지를 제작했습니다.
위스타트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함께해주신 189명의 후원자님과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위스타트의 프로젝트는 목표의 154%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위스타트 크라우드 펀딩이 궁금하다면? ↓↓↓
www.westart.or.kr/누구나-무엇이든-될-수-있어
리워드를 하나 하나 직접 검수하고 포장하여 보내면서 후원자님들께서 리워드를 받아보고 기뻐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졌었는데요! 생각보다 훨씬 많은 후원자님들께서 SNS에 인증사진도 올려주시고,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도 적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더 많은 인증샷을 보고싶다면? ↓↓↓
인스타그램 @westart318
여러분들의 따뜻한 응원과 관심으로 모인 후원금은 총 3,039,400원이며, 이 중에서 리워드 제작(1,388,500원)과 발송(305,830원) 비용을 제외한 순수익금은 1,026,910원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수익금은 2019년 한 해 동안 6명의 아이들이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비(재료비)로 사용됩니다.
*위스타트 인성교육은 총 28회기(1년)로 구성되며, 1회 평균 재료비는 6,500원입니다.
6,500원(1회 재료비)x28회기x6명=1,092,000원
아이들은 위스타트 인성교육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돌아보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대해서도 생각해봅니다. 평소에 고맙거나 미안했지만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직접 만든 맛있는 음식과 함께 전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소재 속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내기도 하고, 맘껏 상상력을 발휘하여 공간을 꾸미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자기소개도 어색해했던 아이들도 한 회, 한 회 인성교육에 참여하면서 조금씩 표정이 밝아집니다.
많은 분들께서 아이들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올해 대전과 용인에 새로운 인성센터 두 곳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9일에는 양질의 인성교육을 위한 강사 교육과 간담회도 진행되었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아이들의 마음에 희망이 자라날 수 있을 것 같아 벌써부터 설레네요!
위스타트는 아이들이 밝고 건강한 마음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기후원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응원해주세요!
월 2만원으로 한 명의 아이가
1년 동안 인성교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