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7기 기자단 송유경 입니다.

서로의 첫만남이 된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7기 교육봉사단 발대식 의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사실은 그냥 발대식이 아니라 아주 특별한 발대식이였다는 사실 !

 

2

오자마자 단복과 안내책자를 받았습니다. 반팔티와 후드집업, 삼색복펜 USB등 활동에 꼭 필요한 물품들이니 잘 챙겨야 하겠죠?
3

식사를 마치고는 팀원들과 친해지기위한 팀빌딩 시간이 있었습니다. 마치 수학여행에 온 것처럼 즐거웠어요. 팀빌딩이 끝난 뒤에는 본격적인 교육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강사에게 기본 자질이 될 스피치 교육, 기자단은 스마트 폰 촬영 교육을 받았는데요, 이번 활동뿐만 아니라 여러 상황에서 도움이 될 꿀팁들을 대 방출!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2-1

봉사단은 두팀으로 나뉘어 금융팀, 인성팀으로 나뉘어 맞춤 교육을 진행받습니다.

8

금융팀의 임무는 중학교 학생들에게 생애주기별 경제 개념을 알려주는 것! <금융 보험 게임>을 통해 중학생도 쉽게 금융지식을 익힐 수 있어요. 

2-2

이번엔 인성팀의 교육시간 입니다. 실제 학교에서 사용할 책 샘플을 제작합니다. 하나하나 정성들여 제작한 인성책자는 중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인생계획을 설립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이 잘 따라할 수 있도록 인성팀원들 모두 열심히 책을 만들었습니다.

18

단원들을 학생이라고 생각하고 직접 교육을 시연해 보기도 했어요. 처음이라 부끄러울수도 있는데 다들 멋진 모습이죠?

기자단은 이 모습을 열심히 취재했습니다.  정규 교육시간이 모두 끝났지만 늦은 밤까지 시연하는 모습들이 여기저기 보였습니다. 저도 팀원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감동이었어요.

17

이제 정말 모두가 교육봉사단이 될 준비를 마쳤으니 발대식 시작되었습니다.

진지한 선서문을 낭독하고 강사증까지 수여받고 진정한 삼성생명&위스타트 금융인성교실 대학생 교육봉사단 7기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20

23

앞으로의 활동이 너무나 기대됩니다!

모두들 화이팅!

7%ea%b8%b0_%ec%86%a1%ec%9c%a0%ea%b2%bd_%ea%b8%b0%ec%9e%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