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와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위스타트는 지난 2019년 연말,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모금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성공적으로 모금이 완료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일상이 마비되면서 아이들을 만나기도, 병원에 가기도 어려웠습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목표를 잡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등 부득이한 상황으로 1개 학년(2학년)만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총 44명의 아이들이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았고, 그 중 20명의 아이들이 충치와 신경치료, 사랑니 발치 등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밝은 미소와 건강을 되찾아주신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길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업 기간이 늦어지고, 아이들의 등교도 불규칙해지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치료를 위해 열심히 발로 뛰어주신 학교 선생님들과 흔쾌히 협조해주신 지역사회 병원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모든 치료를 다 해줄 수는 없었지만 건강한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치료는 대부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먹고 사는 문제에 치이느라 아이들의 치아 건강까지 신경 쓰지 못했던 부모님들께서도 이번 기회가 감사하고 소중하다고 말씀하십니다.
앞으론 스스로 잘 관리해볼게요!
충치가 불편하고 아프긴 했지만 원래 다들 그런 줄 알고 참았던 아이들.
이번 위스타트의 치과 치료 지원을 통해 ‘치아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깨달았습니다. 치료를 받고 난 후, 식사를 할 때에도 양치를 할 때에도 훨씬 편해졌습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이가 튼튼한 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어요. 이제 양치도 열심히 하고, 스스로 열심히 관리해볼게요.”
학교 선생님께서는 충치 치료를 해준 것도 좋았지만, 아이들 본인의 몸과 건강에 대해 생각해보고 잘 관리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된 것이 가장 좋은 결과인 것 같다고 말씀하십니다. 아이들에게 건강한 미래를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아이들이 소중한 변화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금, 함께해주세요.
*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국내 저소득층 아동의 복지, 교육, 건강,
심리정서 지원(인성교육)에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