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스, 위스타트 저소득 가정 아동 키 성장 프로젝트 지원
1:1 맞춤형 키 성장 프로젝트(해피업)로 저소득 가정 아동의 자존감 및 사회성 발달 증진!
어떻게 하면 키가 쑥쑥 자랄 수 있을까?
키에 대한 고민은 어린시절 누구나 한 번 쯤은 해 봄직한 생각인데요. 이러한 키 성장에 대한 고민을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 지 연구하고, 키성장 시스템을 만들어 보급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키네스’ 입니다.
서울 본점과 전국 각 지역에 16개의 분원이 있는 키네스는 ‘키네스 성장법’이라는 독창적인 키 성장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여 아이들이 균형잡힌 영양섭취와 운동,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 등으로 ‘키’에 대한 고민을 덜고, 키가 자라는 만큼 마음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지요.
이러한 키네스(김양수 대표)와 위스타트(We Start) 운동본부(김일 사무총장)가 만나 지난 11월 15일, 위스타트 운동본부에서 아름다운 협약식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키네스는 서울, 경기 지역 위스타트 마을 12곳에 키네스 해피업 프로그램 후원(연간 1억 2천만원 상당)을 하게 되는데요. 위스타트 아동이 1:1 맞춤형 지원으로 쑥쑥 성장할 모습을 상상하니, 가슴이 두근두근 뜁니다.
12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위스타트 6세~12세의 성장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 20명을 추천받아 성장발육을 위한 정밀검사, 근기능치료, 개발지도 등을 1년간 1:1 맞춤형으로 지원하게 되는데요. 협약식에서 김양수 대표는 “키네스의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나눔봉사활동을 하게 돼 행복하다”고 밝히며, 나눔과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후원을 하게 된 것에 대한 뜻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키성장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될 아이들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
키네스(KINESS) 성장법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는 많은 이론들처럼 외국의 어느 학자가 만들어서 연구자의 이름을 붙여서 만든 단순한 용어가 아닙니다.
자녀의 키가 부모의 키와 다르게 자라도록 만드는 중요한 요인이 성장환경 조건인데 성장환경 조건은 성장기에 균형된 영양섭취, 맞춤운동,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설명한 김양수 박사의 영문이름 첫 글자의 K와 영양(Nutrition)의 N, 운동(Exercise)의 E, 스트레스(Stress)의 S, 수면(Sleep)의 S가 결합되어서 탄생한 성장법에 새로운 개념의 단어입니다.
출처 : 키네스(http://www.kiness.co.kr)
키네스 대표 김양수 558-2758/011-353-9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