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 뜨롤라이 마을에 있는 떼비선생님과 민티선생님의 공부방을 방문하였어요.^^
이 날, 민티 선생님의 공부방은 미술 수업을 진행하는 날이였답니다.
만다라 도안을 이용한 색칠놀이에요. 만다라 도안을 이용한 미술활동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키워줄 수 있을뿐더러,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활동이랍니다. 작디 작은 손으로 도안을 따라 색칠하기에 집중하는 아이들의 모습, 너무 귀엽지 않나요?
수업을 마친 후에는, 위생교육을 실시하였어요. 손을 깨끗이 닦고, 손톱 발톱도 깨끗이 자르고, 준비해간 이샴푸와 참빗을 이용해 머리를 감고 빗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아이들이 생활하는 주거환경이 가축과 함께 지내고, 제대로 씻을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많은 아이들이 머릿니로 고생을 하고 있었어요. 또한 서로 간에 옮는 경우도 대다수이기 때문에 이 부분과 관련해서 얼른 대책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이 불끈 불끈 !!! 머릿니 퇴치 대작전을 시작해야겠습니다!
위생교육을 실시한 후엔, 떼비선생님의 공부방을 방문하였어요.^^
뗴비선생님은 이 날 영어수업을 진행중이셨답니다~
또랑또랑한 목소리로 알파벳을 외치며 수업에 집중하는 아이들 모습이 보이시나요? 많은 아이들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집중하며 수업에 임하는 모습을 보고 괜시리 뿌듯한 마음이들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을 위한 맛있는 간식도 전달해주고, 이 날의 공부방 방문은 이렇게 끝이 났답니다.
아이들의 공부방을 보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약간은 협소하고 비좁아보일지 몰라도,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은 열심히 학구열을 마구마구 풍기며 수업에 임하고 있어요.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욱 더 나은 환경에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도록,
우리 WeStart-Pathways Center는, 아이들의 영원한 지지자가 되리라 약속합니다!
글·사진 : We Start 캄보디아 센터 문예지 리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