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다문화아동 및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족단합 운동회 개최
수원시 위스타트 글로벌아동센터는 오는 9월 21일(일)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다문화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하나되는 우리가족 글로벌 미니올림픽”(이하 글로벌 미니올림픽)을 보훈재활체육센터와 공동주관으로 보훈재활센터 내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수원시 위스타트 글로벌아동센터는 2012년 6월에 수원시로부터 사단법인 위스타트가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다문화 아동 전문 사례관리 기관으로서 건강한 아동의 발달과 성장을 위해 가족의 변화, 지역사회의 변화를 꾀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글로벌 미니올림픽은 다양한 민족적,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문화가족들이 서로의 문화를 포용하고 이해하며 다문화가족 간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또한 가족단위의 체육대회를 통해 가족끼리 단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허승연 수원시 위스타트 글로벌아동센터장은 다문화가족 특성상 가족단위로 함께 경험하기 어려운 가족운동회와 같은 행사를 통해 수원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아동 및 가족이 서로간의 관심과 애정이 더욱 돈독해지고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아동 및 가족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관계 증진 및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기획중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