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tart 삼척마을(관장: 김명숙) “위풍당당–음악줄넘기”가 10월 12일(일) 국민생활체육전국줄넘기연합회가 주관한 “제6회 국민생활체육회장기 전국창작음악줄넘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2010년부터 시작되어 주 1회 운영되고 있는 “위풍당당”음악줄넘기 프로그램은 아동들의 특기 개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관계 증진 및 기초체력 향상을 도모하여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관내 초등학교와 연계해 운영되고 있는 음악줄넘기 프로그램은 아동들의 체력 증진은 물론 자신감 및 만족도 향상, 사회성 발달, 협동심과 더불어 아동들간의 멘토–멘티를 맺어 ‘나도 누군가를 지도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키워주는 효과를 얻고 있다. 또한 매년 2회(하계, 동계) 음악줄넘기 자격연수를 통하여 1~3급의 자격증을 갖추고 있어서 음악줄넘기에 대한 자신감으로 충만하다.
“위풍당당–음악줄넘기”는 2010년 7월 춘천월드레저대회에서 ‘금상’, 개인상 1위,같은 해 10월 제8회 전국음악줄넘기창작경연대회에서 ‘동상’, 2012년 제10회 전국음악줄넘기창작경연대회에서는 ‘장려상’, 2013년 제5회 국민생활체육회장기 전국창작음악줄넘기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