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일(토) 구리시 왕숙천에서 행복한 오리들의 경주, ‘해피덕 레이스’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장에 모인 4천여명의 사람들만큼, 경주를 기다리는 해피덕들도 많았습니다.
<덕 레이싱(Duck Racing: 오리 경주)>은 강의 수류를 따라 장난감 오리가 레이스를 펼치는 대형 이색 기부이벤트입니다. 이미 미국, 영국, 호주,스위스 등 세계 곳곳에서 기부를 위한 시민참여 축제로 자리 잡아 활발하게 진행 되고 있으며, 가장 먼저 도착점에 도착한 오리에 순위를 매겨 선물을 증정합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해피덕레이스 행사에는 팝아티스트 찰스 장, 아트놈, 개그맨 임혁필 등 대한민국 예술문화를 이끄는 10명의 유명 미술가와 예술가들의 톡톡 튀는 오리 페인팅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되었습니다.
해피덕레이스 참여는 오리를 구입해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는데요, 오리판매를 통해 모인 판매금은 저소득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는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재미와 기부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진행된 2014 해피 덕 레이스 현장, 사진으로 공개합니다.
10인의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 오리와 해피덕.
드론으로 촬영된 해피덕 현장의 모습도 곧 공개할 예정입니다.
노란 오리와 함께 노는 아이들의 모습들
노란 오리와 함께 노는 아이들의 모습들
노란 오리와 함께 노는 아이들의 모습들
가족과 함께 놀러왔어요
오리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한 아티스트들
오리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한 아티스트들
오리 페인팅을 위해 길게 줄 선 참가자들
드뎌, 출발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오리들의 레이스 중, 다양한 오리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도착 지점에서 건져진 오리들, 어떤 오리가 1등을 차지했을까요?
2014년의 해피덕레이스 ‘아이들의 행복찾기’ 를 구리시 왕숙천에서 첫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재미와 기부를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기부 축제의 장, 해피덕레이스!
올해 함께하지 못한 분들, 2015년에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