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활동 “K옥션 문화예술사랑 온라인경매”
K옥션(대표 이상규)이 위스타트를 포함한 활발한 메세나 활동을 하고 있는 문화예술 후원 단체들과 함께 < K옥션 문화예술사랑 온라인경매>를 처음으로 실시합니다.
2008년부터 매년 사랑나눔경매를 지속해 온 K옥션은 기증자가 출품한 작품의 경매낙찰금액 50%(일부는100%)를 한국메세나협회에 기부하여 6년째 문화예술교육 메세나 프로그램인 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술계에서는 최초로 전문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문화예술기업으로 자리매김한 K옥션은 최근 활동의 폭을 좀 더 넓히기로 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일년에 한 번 진행했던 K옥션 사랑나눔경매를“K옥션 문화예술사랑 온라인경매”로 바꾸어서 여러 차례 진행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에 대한 사랑나눔의 기회와 장을 마련할 뿐 아니라, 지속성 있게 메세나 활동을 하고 있는 문화예술 후원 단체들을 위한 펀드레이징의 새로운 모델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그 첫 걸음을 위해 여러 뜻 있는 분들께서 20여 점의 작품을 기증해주셨고, 본 경매를 통해 낙찰된 작품들의 경매 낙찰금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은 위스타트 외 3개 단체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응찰은 3월 28일(토) 오전 10시30분부터 홈피(www.k-auction.com)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으며, 작품 전시는 4월 7일(화)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K옥션 전시장에서 진행됩니다. 경매 마감은 4월 7일(화) 오후 4시입니다. “K옥션 문화예술사랑 온라인경매”로 새롭게 시작하는 나눔활동에 많은 분들의 응원과 참여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