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대표 예술 전시회인 남송국제아트쇼가 성황리에 개최중입니다. 그 생생한 현장 분위기와 지난 7일, 전시 첫날에 있었던 1부 개막식 행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5월 7일 오후 5시에 시작된 개막식은 최광선 조직위원장의 개막 선언으로 시작되었답니다. 이어서 남송미술관 대표이신 남궁원 화백과 위스타트 신동재 사무총장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namsong1-1.jpg

             <남궁원(남송미술관 대표)와 성남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이 자리에서 남궁원 화백은 “아홉 번째 남송국제아트쇼를 준비하면서 10년의 설계를 함께합니다. 지난 LA아트쇼를 직접 보고 참가하면서 아트페어를 쇼(Show)로 바꾸게되었고 너나 할 것 없이 지자체 아트페어가 부스비를 받아 운영하는 등 그간의 병폐를 과감하게 없애고 오직 작가들에게 좋은 작업을 보여주는 비엔날레 형식의 아트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당당한 모습의 아트쇼, 부끄럽지 않은 아트쇼, 작가와 함께 도약하는 아트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아트쇼, 향후 작가에게 도움이되고 벗이 되는 아트쇼를 소리없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라며 당찬 포부도 말씀하였습니다. 또한 “위스타트와 함께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게 돼 행복하다. 앞으로 열릴 여러 전시와 행사도 위스타트와 함께하고 싶다.” 라고 덧붙여 말하였습니다.

 

namsong3

 

여러 축사와 축하공연이 끝난 후, 이렇게 테이프 커팅식으로 공식적으로 개막을 알렸습니다.

 

namsong4.jpg

<‘위스타트 기금전’ 부스의 모습>

순조로운 개막식이 끝난 후에는 여러 내빈과 관람객들이 남송국제아트쇼 전시장을 둘러보았습니다. 특히 관람하시던 중 ‘We Start 기금전’의 작품 판매수익금이 위스타트에 기부되어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데 쓰일 예정이어서 이 부스을 더욱 관심 있게 봐주셨습니다.

김성태(융합산업연합회 회장), 김영일(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경영고문), 이상덕(한국폴리텍 다솜학교 교장), 이렇게 세 분이 ‘We Start 기금전’의 작품을 선뜻 구매함으로써 기부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56명의 작품 600여편을 만나볼 수 있는 제9회 남송국제아트쇼! 미술 작품 구매하여 멋진 미술품도 소장하고 기부도 하며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현장에서 위스타트 후원 안내 및 직접 신청도 받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전시기간 : 2015년 5월 7일 ~ 5월 17일
◎ 전시장소 : 성남아트센터 미술관(본관)
◎ 1부 오프닝 : 5월 7일 오후 5시
2부 오프닝 : 5월 12일 오후 5시
◎ 1부 전시 : 2015년 5월 7일 ~ 11일(5일간)
2부 전시 : 2015년 5월 12일 ~ 17일(6일간)
◎ 관람시간 : 10:30 ~ 19:00
◎ 전시문의 : 031-754-9696
단, 17일(일요일)은 오후 3시까지 전시하며, 전시기간 중 휴관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