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4일(수),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는 경기도 대학생 패션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측의 배려로 드림 디자이너스 친구들이 패션쇼에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패션쇼는 경기도 내에 있는 11개 대학교(가천대, 국제대, 한세대, 평택대, 중앙대, 용인송담대, 수원대, 장안대, 청강문화산업대, 경희대, 가톨릭대) 학생들의 패션디자인 페스티벌의 일환이었고, 여기에서 우리 친구들은 패션쇼관람뿐만 아니라, 장광효 디자이너도 직접 만나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형형색색의 조명과 웅장하게 들리는 음악소리, 키가 크고 멋진 모델 언니 오빠들의 워킹까지. 우리 아이들은 패션쇼에 홀딱 빠져들었답니다. 벧엘지역아동센터의 안영현(12) 아동은 “옷이 정말 멋져요. 그런데 저 옷들을 입을 수 있어요?”라고 물어보며 실용적인 옷보다는 아방가르드한 옷에 대해서 많은 궁금증을 보였습니다. 또한 원은비(11) 학생은 “여자의 군대 옷이 제일 예뻤다.”며 여군에 관해 흥미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전소현(12), 안유현(10) 학생 또한 신기하고 다양한 옷에 대해서 연신 궁금증을 가지고 질문이 이어졌답니다.
디자이너의 꿈을 키우고 있는 아이들은 뮤지컬(드로잉쇼), 전시회(안토니 가우디전)에 이어 세번째 견학으로 패션쇼를 경험하며 견학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아동들의 예술 감각이 날로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센터와 강사, 위스타트와 삼성물산은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