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3일(목), 드림아트스테이지 6월 합동미술활동이 개최되었습니다. 한달 만에, 다시 만나게 된 3개의 센터의 아이들과 롯데월드 임직원들~! 신기하게도 아이들은 한달 전에 만났던 롯데월드 임직원들을 기억하고 반갑게 맞이해주었습니다.
이 날, 수업의 주제는 ‘보물섬 지도 만들기’이었어요. 새로 만난 인연들이 있었기에 조별로 서로를 소개하며 이름과 얼굴을 익혔어요. 그리고 서로 상상의 보물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무엇을 그릴지 아이디어를 모으기 시작했답니다.
각각 조별로 받은 도화지 4장을 이어 붙여 1장의 큰 보물섬 찾기 지도를 만드는 것이 미션~! 롯데월드 임직원들은 아이들의 말을 귀 기울이며, 아이들이 충분히 아이디어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어요. 어느 정도 아이디어가 정리된 후, 아이들은 마음껏 자신만의 보물섬에 대해서 상상하며 직접 그림으로 표현하기 시작했어요. 간단하게 연필, 매직, 파스텔을 가지고도 예쁘게 도화지를 채워갔답니다. 임직원들은 아이들이 섬세한 부분을 놓치지 않도록 조언도 아끼지 않았어요.
보물찾기 지도를 완성하고, 몇몇 아이들이 작품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아이들이 수줍어할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아이들은 예상보다 더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해주었답니다.
작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 후, 아이들에게 보물찾기 시간이 마련되었어요~ 수업 시작 전, 선생님은 아이들의 의자 밑에 다양한 선물이 적혀 있는 쪽지를 숨겨두었죠~! 아이들이 너도나도 쪽지를 찾으며 신나는 모습이었어요. 선물을 손에 든 아이들은 보물지도를 팀 활동으로 만들며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좋은 추억은 가슴에 담았던 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