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1일 <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장미공원에서 2016 삼척시<복지박람회>가 열렸었습니다. 개막행사, 후원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 홍보마당, 공연마당, 먹거리 등등 삼척시의 복지기관들이 모두 참석하는 행사에 위스타트 삼척마을도 함께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내가 꿈꾸는 복지세상 그림그리기 대회’ 에도 우리 아이들의 그림 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위스타트 삼척마을>은 복지박람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 예쁜 장미를 배경으로 위스타트 로고 판넬을 들고 즉석사진 촬영을 해드리며 홍보활동을 열심히 하였습니다. 인화된 사진 한 장씩 들고 흐뭇해하는 모습이 덩달아 기분 좋았습니다.
위스타트 삼척마을 김명숙 관장님께서는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도전하였습니다. 아이들에게 힘찬 응원을 메시지를 남긴 후 얼음물을 맞으셨습니다.
<하모니카 교실> 과 <방송댄스 교실>의 아이들이 멋진 장기를 자랑하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재활용과 나눔문화의 확산을 위한 위스타트 나눔장터! 올해도 삼척교육지원청, 삼척시새마을지회, 삼척누리유치원, 원광어린이집이 참여를 하여 수익금을 위스타트에 기부해주었으며 위스타트 삼척마을은 부추전, 도토리묵, 막걸리, 팥빙수, 소세지 등의 먹거리를 판매하여 올해도 총2,174,700원의 수익금을 창출해냈습니다. 수익금 전체는 우리 아동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