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회 We Start 강원도마을 연합캠프 7월 28일 ~ 30일 (2박 3일간) “함께 海! 기억 海!”가 We Start마을 강원도협회 주관, We Start삼척마을 주최로 삼척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연합캠프에는 We Start 강원도 마을(삼척, 속초, 원주, 정선, 철원, 춘천) 아동 210여명과 실무자 40명이 참가하였습니다. 또한 이 자리를 축하해주기 위해서 국회의원(동해·삼척) 이철규의원의 축전을 시작으로 삼척시의회 정진권 의회장과 정정순의원, 최승국의원, 박영자의원, 이광우의원, 강원도 보건복지정책과 최종성과장, 삼척시 자치행정과 윤대성자치행정국장, 삼척교육지원청 정금자교육장,삼척시노인복지관 김형철관장, 삼척마을 운영위원회 이영미위원장, 운영위원회 권송녀부위원장, 사단법인 위스타트 신동재사무총장을 비롯하여 사무국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아이들을 격려하고 지지해 주셨습니다.
연합 캠프는 2010년도부터 시작하여 강원도 마을 We Start 아동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각 지역별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들에게 긍정적인 자아상과 사회성을 함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시작을 하였으며 올해는 삼척에서 연합캠프를 주최하였습니다.
삼척은 다양한 관광지 관람과 해양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연합캠프에서는 아동들에게 제 25회 바르셀로나올림픽 마라톤 경기에서 우승한 삼척 출신 황영조 선수의 인간승리 과정과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용기와 꿈을 심어주기 위해 조성된 황영조기념공원 관람,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장호해수욕장, 설화(삼국유사의 헌화가)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조각상들과 아름다운 바다풍경이 장관인 임원 수로부인헌화공원, 신라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얼을 이어받은 증산 이사부사자공원, 애국가의 일출 장면에 나오는 추암 촛대바위, 야간에는 실외에서 영화를 감상, 마지막 날에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고 있는 새천년 해안도로를 트레킹하며 힐링하는 시간과 바다를 감상할 수 있도록 진행 되었습니다.
체험활동으로는 삼척시 덕산해수욕장에 위치한 강원대학교 해양레저스포츠 센터에서 해양체험(바나나보트, 카약, 요트, 레프팅, 생존수영, 스노쿨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We Start 강원도 지역의 아동들은 삼척의 다양한 관광지 관람과 해양 체험활동들을 통해 어린시절 친구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는 시간들을 가질 수 있었으며 단체활동을 하면서 나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를 배려하고 양보하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