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한 주말, 오늘도 배움누리는 시끌벅적합니다. 이유는 바로 김장나누기 행사가 있기 때문인데요,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직원 및 여러 자원봉사자, 그리고 서울도시가스 한마음봉사단이 힘을 합쳐 김장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잠깐! 김장 필수품인 배추와 무는 어디서 났냐구요? 배추와 무는 약 3개월간 배움누리에서 직접 키워서 재배한 순수 100% 유.기.농.배추와 무라는 사실!
시작부터 남달랐던 이번 김장은 과정도 남달랐는데요, 바로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자원봉사자, 직원들이 모두 힘을 합쳐 함께 김장을 했다는 것입니다. 김장에 익숙하지 않던 많은 어른들과, 생전 처음 김장이라는 것을 체험해본 청소년들 모두에게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는데요, 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키운 배추와 무로 김장을 만들었다는 뿌듯함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장을 했으면 꼭 빠지는 안 되는 것이 있죠! 바로~~~~ 수육입니다! 수육은 서울도시가스 한마음봉사단에서 힘들게 김장한 청소년들을 위해 직접 제공해주셨는데요, 본인만의 레시피로 정말 맛있는 수육을 삶아주셔서 모두가 맛있게 먹었습니다.
김장나눔행사를 통해 배움누리 청소년들 각 가정에 충분한 김치가 제공되었는데요, 세상 어느 김치보다 맛있고 영양가 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준 모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