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구리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의 요리 동아리 아이들은 ‘오븐 없이 치즈 피자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은 두 개 조로 나누어 주재료인 치즈, 또띠아, 피자 토핑 재료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을 진지한 표정으로 들으며 요리 활동 준비를 마쳤습니다.
저마다 좋아하는 토핑 재료를 도우 위에 올리고, 치즈를 듬뿍 뿌려 피자를 만들었습니다.
(좋아하는 재료들을 골라 피자에 토핑하는 모습)
각자의 개성이 담긴 피자는 교실 밖에서 프라이팬을 달구고 기다리고 계셨던 선생님들께 전달되었습니다.
피자가 하나씩 프라이팬에 올라가 순서대로 구워지는 동안 아이들의 기대감은 점점 더 커졌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가득 올려 만든 피자는 얼마나 맛있을까!’
(프라이팬 위에서 맛있게 구워진 피자)
따끈하게 구워진 피자는 치즈가 녹으면서 처음의 개성을 조금 덮어 비슷비슷한 모양처럼 보였습니다.
그렇지만 신기하게도 아이들은 각자 자신의 피자를 한 눈에 알아보고 접시에 담아 교실로 가져갔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만든 피자가 사먹는 피자보다 훨씬 맛있다며 기분 좋은 미소를 지었습니다.
(완성된 피자를 들고 찍은 인증샷!)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요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재미뿐만 아니라 스스로 무언가를 완성해내는 성취감과 자신감도 기르고 있습니다.
또한, 8월 2일부터 시작되는 캠프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제천 고명리 마을 어르신들께 전달해드리며 다른 사람을 위해 요리를 만드는 즐거움도 경험할 예정입니다.
* 구리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영양을 보충하고, 즐거운 요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치즈를 후원해주시는 강선영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