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고양마을(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차별 없이 교육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학습,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14일에는 위스타트 청소년들을 위한 ‘경찰관과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임창영 경사(고양시 일산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가 강사이자 멘토로 초청되어 ‘라이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열심히 강연을 준비해주신 덕분에 경찰이라는 직업과 경찰의 역할, 전망 그리고 실제 현장의 이야기들까지 알찬 내용으로 가득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진로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은 경찰이 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수갑과 삼단봉을 체험해보는 특별한 경험도 했습니다. 일방적인 수업이 아니라 서로 소통하고, 체험하는 시간이었기 때문에 강연이 끝난 후 아이들의 만족도가 정말 높았습니다.

강연을 들은 한 청소년은 “경찰이라는 진로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무척 좋았어요! 시민의 생명을 위해 많은 고생을 하고 계신 경찰 분들이 존경스러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미래의 경찰을 꿈꾸는 민재(가명)는 “경찰이라는 진로를 더욱 꿈꾸게 되었어요. 오늘 강연을 들으니 사람들이 경찰이 ‘안하는 것’이 아니라 ‘못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어요. 우리나라 경찰들의 권리도 높아지길 바라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며 뿌듯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선물해주신 임창영 경사님과 진로 콘서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스타트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진로 계획을 세우고, 각자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많은 응원을 보내주세요 🙂

SAMSUNG CSC

*
진로멘토링 ‘청소년 진로콘서트’
위스타트 고양마을의 ‘청소년 진로콘서트’는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가 청소년과 만나 자신의 경험,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소개하는 ‘토크 콘서트’입니다. 위스타트 고양마을은 멘토와의 소통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 관심 분야 등을 찾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b%aa%a8%ea%b8%88%ed%95%98%ea%b8%b0_%ec%a0%95%ea%b8%b0

정기후원으로 우리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