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와 아이누리한의원 네트워크는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의 건강, 복지, 인성교육을 후원하기 위해 협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누리한의원의 의료진은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을 조금이라도 빨리 시작하고자 12월 연말에 위스타트 지역아동센터로 한방진료 자원봉사를 다녀왔습니다.
겨울의 성큼 다가와 몹시 추웠던 날씨였지만 아이들과 원장 선생님 모두 기대가 가득찬 얼굴이었습니다. 의료진 선생님들의 어린이들을 대면할 수 있어서 즐어워보였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은 처음 받아 보는 한방 진료에 호기심이 가득한 얼굴이었습니다.
한방 진료를 진행하며 아이들에게 평소 건강상 불편한 점이 없었는지 물어보시고 목, 코, 얼굴 색등 살펴보신 후 코·목 스프레이, 코 연고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직접 뿌려주었습니다.
또 가져오신 포커트(유산균)와 건비환(소화제)도 효능 및 복용 방법을 직접 친절하게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아이들이 접하기 힘든 한의사 선생님들의 진료와 약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한약 냄새를 낯설어 하던 아이들도 주신 약들은 꼼꼼히 잘 챙겨서 집으로 가지고 갔습니다.
아이누리한의원의 따뜻한 자원봉사는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글: 최은아(위스타트 구리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