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6기 기자단 노채영입니다. 지난 2월 21, 22일, 1박 2일간의 알찬 일정 속에서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6기 교육 봉사단 발대식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이틀 내내 식지 않았던 6기 봉사단원들의 열띤 참여 현장을 지금부터 생생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6기 봉사단원들! 점심 식사 후 진행된 팀빌딩 프로그램에서부터 열띤 참여를 보여주었는데요. 조원들과 처음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게임을 통해 화합을 다지다 보니 조금씩 어색함을 풀고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팀빌딩 게임으로 분위기가 한껏 고조된 이후엔, 체계적으로 구성된 스피치 교육과 파트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대학생봉사단은 중학생 아이들 앞에서 수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스피치 교육이 필요했는데요. 이번 수업에서는 금융, 인성이라는 어려운 내용을 학생들에게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봉사단원들이 각자 맡게 될 금융, 인성 분야에 대한 파트별 교육도 이어졌습니다. 교재와 활동지, 게임 도구들을 활용해 어떤식으로 수업이 구성되어 있는지 파악하고, 직접 학습 활동에 해보았습니다.
파트별 교육이 끝난 뒤엔 개별적으로 연습해 보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이 때 각 조에서는 조원들끼리 서로 돌아가며 연습하는 것을 봐주기도 하고, 쉬는 시간엔 이야기도 나누며 지친 에너지를 충전했습니다. 처음엔 조금 서툴기도 했지만, ‘함께’였기에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수업도 듣고, 연습도 해보았으니 이제 실전처럼 시연해 봐야겠죠? 2일차 오전에는 봉사단원들이 돌아가며 금융, 인성 수업을 직접 시연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이 떨리고 부담이 되었을 수 있는데도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 진솔하게 수업을 진행하는 봉사단원들의 모습이 멋있게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특별하게, 2,3기 두 기수동안 금융인성교실 봉사단으로 활동했던 류영석 선배님과 만날 수 있는 선배와의 대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선배님께서는 지난 경험들을 통해 교육봉사를 하며 무엇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는지를 설명해주었고, 새로이 시작하는 6기 봉사단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전해주었습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첫 발을 내딛는 6기 활동. 봉사단원들 각자가 나름의 포부와 다짐을 가지고 이번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을 텐데, 모두 야심차게 그 시간들을 꾸려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이번 발대식에서 1박 2일간의 알찬 일정을 보내고 문득 돌아보니, 이틀만에 모든 걸 소화해낸 우리가 신기하면서도 뿌듯했습니다. 열정 가득했던 2019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6기 교육봉사단 발대식은 끝났지만, 6기 봉사단원의 활동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앞으로의 활동, 기대 많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