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구리마을(위스타트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주)KB손해보험 구리 사옥 IT부 봉사자들과 함께 ‘봄맞이 대청소’를 했습니다.
이번 대청소에선 초등학교 저학년 누리반의 교실을 조금 더 넓은 교실로 옮기느라 구석구석 더 많은 손길이 필요했는데요. 아이들은 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교실의 창문과 창틀, 책상과 의자를 닦고, 바닥도 깨끗하게 쓸어냈습니다. 활동실에 있던 무거운 책꽂이를 교실 안으로 옮기는 작업도 진행되었습니다. 자신들이 읽을 책을 하나씩 옮기는 고사리손을 보는 봉사자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습니다. 무거운 책꽂이와 책을 옮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는데, KB손해보험 구리 사옥 IT부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쉽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이번 대청소를 경험하며 함께 사용하는 공간의 소중함을 한 뼘 더 키울 수 있었습니다. 묵은 먼지를 털어내며 제자리를 잡아가는 교실 모습에 아이들 스스로가 무척이나 뿌듯해하는 모습입니다. 대청소로 에너지를 다 쏟아내고도, 봉사자들이 준비해 주신 치킨과 피자가 도착하자 힘이 다시 솟는 듯 떠들썩하게 이야기꽃을 피워간 우리 아이들! 스스로 정리한 깨끗한 교실에서 열심히 공부하며 꿈을 키워갈 아이들의 모습을 기대해 봐도 되겠죠?
글: 최은아(위스타트 구리마을)